본문 바로가기
정책비교/국제정치

20대 청년 인기 이유, 버니 샌더스 흑인 청년 실업-불완전 고용 문제 해결하겠다.

by 원시 2016. 2. 13.

버니 샌더스 10대~20대 청년들에게 열광적인 지지를 이끌어내는 이유는, 바로 그가 실업문제, 불완전고용 문제 (under-employment), 대학등록금 대출 문제, 흑인과 라티노에 대한 인종차별-소득차별 문제를 직접적으로 거론하고 그 대안들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2월 10일 텔레비젼 이야기 쇼 프로그램 "The View" (abc 방송국)에 버니 샌더스가 출연했다.


이 날 대화는 주로 2월 9일 뉴 햄프셔 민주당 코커스 승리와 관련된 이야기들이었다. 그 중에 버니 샌더스가 주요하게 발언한 대목은 미국 흑인들의 삶의 질을 어떻게 높일 것인가였다. 선진국가들 중에 미국처럼 흑인과 라티노(남미 이주민자들)가 감옥에 많이 수감된 나라는 없다고 버니 샌더스는 지적했다. 두 가지를 문제 해법으로 제시했다. 하나는 현행 형법 형사법을 개혁해야 한다. 두번째는 좋은 일자리 창출이다.  


버니 샌더스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 지금 고교 졸업장을 가지고 있는 흑인 청년들 중에 실업 상태에 있거나 불완전 고용 상태에 있는 사람들은 51%에 달한다. 나에게 말하지 마시오. 우리가 흑인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흑인사회에 막대한 투자를 할 필요가 없다고 ! Don't Tell me we do not need to invest heavily in African-American communities in creating decent paying jobs"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2qt2YOkIALA


이야기를 끝마치기 전, 화면에는 버니 샌더스가 농구 슛 하는 장면을 보여줬다. 1941년생인 버니 샌더스가 아직도 육체적으로 건강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더 뷰" 이야기 쇼 여성 진행자들과도 농구 슛을 하는 장면이 연출되기도 했다. 




실업: underemployment

불완전고용 : under-employment (자기 노동 능력/기술에 비해 낮은 직업에 취직해 있거나, 정규직이 아닌 파트 타임 고용 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