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정치/국힘_한나라당_새누리당_자유한국당

윤석열 기존 기득권 세력 등에 업혀가다. 정치가로서 개인 '탁월함'의 부재. 윤 지지기반 특질. "TK(대구·경북) 정치인과 당원 여러분들이 물불 안 가리고 지지해 주고" "(윤석열) 제가 대구의 ..

by 원시 2021. 10. 31.

윤석열이 정치인 선언을 한 이후, 인터뷰, 선거토론, 지역방문 등을 보면, '문재인의 실정' 및 민주당의 '조국 사태' 미숙처리 등의 반사이익을 보는 정도이다. 개인 정치가로서 '탁월함'도 별로 보이지 않는다. 더 우려스러운 것은 윤석열이 대구 경북이라는 특정 지역에 대한 의존도가 너무 높다. 

정당이 세력을 만드는데 특정 지역을 전략적으로 이용하는 것까지야 비난할 수 없지만, 윤석열이 기존 기득권 세력의 등에 업혀 가고 있다. 후보가 되어도 문제고, 대통령 당선은 더더욱 우환거리가 될 것 같다.

 

윤석열 : 정말 쉬운 일은 아니었지만, TK(대구·경북) 정치인과 당원 여러분들이 물불 안 가리고 지지해 주고 격려해 줘 앞을 향해 뚜벅뚜벅 갈 수 있었다

 

 

윤석열 "이 정권 끝낼 수 있다"..대구서 막판지지 호소
김현태 입력 2021. 10. 30. 17:47 -


'공천권 협박' 논란엔 "터무니없는 얘기" 일축

 


(대구=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선후보 경선 당원투표를 이틀 앞둔 30일 대구를 찾아 막판 지지를 호소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대구시당에서 열린 당원간담회에서 "정치 참여를 선언하고 정치를 시작한 지 어제로 넉 달이 됐다"고 입을 열었다.

그러면서 "정말 쉬운 일은 아니었지만, TK(대구·경북) 정치인과 당원 여러분들이 물불 안 가리고 지지해 주고 격려해 줘 앞을 향해 뚜벅뚜벅 갈 수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저만이 이 정권을 끝낼 수 있다고 확신한다"며 "이번 대선은 상식과 비상식 또는 나라가 망하느냐 아니면 여기서 다시 도약의 기회를 잡느냐 하는 절체절명의 선거"라고 강조했다.

윤 전 총장은 또 "지금 대장동 개발 의혹에 국민들이 관심이 많은데 이건 빙산의 일각"이라며 "뿌리 깊은 부정부패를 만들어낸 이 정권과 이 나라의 정치 체제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개혁해야 한다"고 힘줘 말했다.

그는 이어 "이 경선을 마무리하고 민주당의 후보와 화끈한 넉 달의 레이스를 여러분과 함께 펼쳐갈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이른바 '공천권 협박' 논란에 대해서는 일축했다 윤 전 총장은 간담회 뒤 기자들을 만나 "확인을 해 보니 전혀 터무니없는 얘기"라고 반박했다.

또 "막판에 가서 이상한 얘기들이 막 도는데 저희 캠프에 공천을 두고 그런 말도 안 되는 얘기를 할 만한 분은 저는 없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앞서 서울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윤석열 캠프 중진의원이 공천을 빌미로 협박한다는 취지의 글이 게시됐다가 삭제돼 논란이 됐다.

mtkht@yna.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