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정치/국힘_한나라당_새누리당_자유한국당

윤석열은 '김경율 아웃'을 요구했고, 김경율은 어중간한 윤석열과의 타협을 선택했다. 김건희 - 마리 앙투와네트 비유는 사과, 그러나 '김건희의 디올백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 vs 이철규 친윤..

by 원시 2024. 1. 22.

 

1. 윤석열은 '김경율 아웃'을 요구했고, 김경율은 어중간한 윤석열과의 타협을 선택했다. 김건희를  마리 앙투와네트에 비유했던 김경율은 자신의 언행이 거칠었다고 사과했다. 사과 대상은 누구인지 불분명하다. 그러나 김경율은  '김건희의 디올백 사과해야 한다'고 여전히 주장하고 있다.

 

반면 윤석열 최측근 이철규 (국민의힘)는 김건희 디올백 몰카는 '정치공작'이고, 김건희가 몰카의 피해자라고 주장하고 있다. 국민의힘 내부의 갈등은 당분간 지속될 것이다.

 

2. 이준석은 한동훈과 윤석열이 짜고 갈등을 겪고 있는 것처럼 '약속대련'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준석은 실제 존재하는 윤석열과 한동훈 사이 이견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고 그냥 무시하고 있다.

 

-------------------

 

 

동아일보|정치
김경율 “거친 언행이 불편함 드려”…‘마리 앙투아네트’ 비유 발언 사과

 

권구용 기자


입력 2024-01-22 16:32


국민의힘 김경율 비상대책위원은 22일 “제 거친 언행이 여러모로 불편함을 드린 적이 있었다”고 밝혔다. 최근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의 명품 ‘디올 백’ 수수 논란과 관련해 김 여사를 프랑스 왕비 마리 앙투아네트에 비유한 것에 대해 사과한 것이다. 

 

다만 김 비대위원은 김 여사의 사과 필요성에 대해선 “변화가 없다”며 물러서지 않았다.

김 비대위원은 이날 당 비대위 회의에서 “좀 더 정제된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 지금까지처럼 오직 민심을 받드는 것, 총선 승리하는 것에만 매진토록 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비대위원은 또 “얼마 전 제가 대구·경북(TK) 의원들께 분별없는 발언을 했다”며 “이 자리에 계신 윤재옥 원내대표에게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올린다”고 말했다. 김 비대위원은 윤 원내대표 등이 명품 백 수수 논란을 ‘몰카 공작’으로 규정한 데 대해 “TK의 시각”이라고 한 바 있다.

김 비대위원은 이날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대통령실 사퇴 요구 거부 관련 질문에 “한 위원장 입장에 전적으로 동의한다”고 답했다. 

 

김 비대위원은 여당 지도부에서는 처음으로 김 여사가 본인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입장을 밝혀야 한다는 ‘사과론’을 공개적으로 언급했다.

 


김 비대위원은 2022년 5월 한 비대위원장의 법무부 장관 인사청문회에 여당 측 증인으로 출석한 인연이 있다. 한 위원장 측 관계자는 “한 위원장이 검사 시절 김 비대위원의 페이스북을 공유하며 자주 추천한 적이 있다”고 말했다.

 

 

https://www.donga.com/news/Politics/article/all/20240122/123172037/1?ref=main

 

김경율 “거친 언행이 불편함 드려”…‘마리 앙투아네트’ 비유 발언 사과

국민의힘 김경율 비상대책위원은 22일 “제 거친 언행이 여러모로 불편함을 드린 적이 있었다”고 밝혔다. 최근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의 명품 ‘디올 백’ 수수 논란과 관…

www.dong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