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글을 잠시 읽으시고, 댓글에 의사 표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당 홈페이지 전문 당직자 채용] 찬성 표시를 해주세요. 100명 서명하면, 당대표에게 전달토록 합시다


제안 배경 : 중앙당과 당원들 간, 불필요한, 비 생산적인 비난 전가 중지되어야, 당대표 책임이다.


[중앙당 25시]를 통해서, 중앙당 당직자들의 업무 현황, 그들의 희로애락을 들어봤습니다. 현재 인터넷 뉴스판으로 만들어서 녹음파일과 더불어 당게시판에서 올라와 있는 것은 15명입니다. 앞으로 7명 정도만 더 하면 중앙당에서 근무하는 당직자 + 정책연구원들의 인터뷰는 종료됩니다. 

[중앙당 25시] 홍보실 정인섭, 김광배 (*아직 인터넷 뉴스판 안올라옴/편집중) 님과의 인터뷰 이후, 제 견해를 말씀드립니다. 

중앙당 홍보실은 현재, 홈페이지 전문 담당 (기술분야 1명 및 뉴스판 제작 담당 1명)이 없습니다. 당원들 쪽에서는 "중앙당 홍보실" 뭐하냐? 홈페이지 관리도 안하고. 또 홍보실 입장에서는 밤새서 피켓 만들고, 동영상 찍으러 다니고 편집하다보면, 중앙당사에서 날밤까고, 오전에 출근도 못하고 몸은 축나서, 당원 게시판 둘러볼 시간도 없는 게 현실입니다. 

아울러, 현재 중앙당에는 홈페이지 전문 당직자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008년 3월 4월만 해도, 중앙당 홈페이지 접속자 숫자가 1주일에 8만 - 9만명이었는데, 9월 10월에는 1만 5천명으로 6배 정도 축소되었다는 사실을 당 대표단은 심각하게 뒤돌아봐야 한다고 봅니다. 

축구로 치면, 골키퍼 없이 10명이서 축구하면, 박지성 10명이서 그라운드를 누벼도, 경기는 집니다. 

2차선 도로에 노란 페인트로 가운데 오고 가는 차 방향을 나눠줍니다. 그게 규칙이고 체계입니다. 시스템을 정비한다 함은, 바로 노란 페인트 칠을 해서, 방향이 서로 다른 차들이 자기 길을 가게 해서, 교통사고를 줄이는 효과 (* 0이 되지 않지만)를 낳습니다. 

당원들은 중앙당과 홍보실을 비난하고 비판하고 (아 당연히 해야죠)
중앙당과 홍보실은 늘 수세적으로 대응하고, "우리도 어쩔 수 없다"
그러면 누구 책임입니까? 

그럼 중앙선 칠할 노란 페인트 (홈페이지 전문 담당 기술 + 뉴스판 제작 각각 1명씩) 살 돈이 없다 이겁니다. 심상정 노회찬 이덕우 김석준 박영희 대표는 그렇게 말하겠죠? 그러면, 당원들에게 호란 호박이라도 밭에서 따와서 영차 영차 호박 껍질이든지 호박즙으로 중앙선 칠해야죠?  아니면 중앙선에 바위돌에 야광 페인트 발라서, 2차선으로 만들어야 하는 것 아닙니까?  중앙선 없으면, 우리 진보신당 당원들 단풍구경 갔다 오다 다 교통사고로 돌아가시게 생겼어요. (탈당 드라마 눈물에 소금기 함유량 떨어지고 있습니다. 이제 맹물만 나와 ㅜ.ㅜ) 

당 체계가 안잡히면, 서로 비난하고, 문제 원인을 엉뚱하거나 불명확하게 짚을 수 있다고 봅니다.
당 시스템을 고민한다는 것은 이런 문제가 아닐까요?

그래서, 제안 드립니다. 아무리 재정이 없다고 해도, 그리고 [정책 분야] 연구원이나 다른 부서 당직자들도 더 많이 구해야 한다고 합니다만 ( 당 외곽에 있는 연구소들 줄이고, 당 중앙으로 집중하는 게 옳습니다. 인건비용 지불은 기부금을 받더라도, 당 외곽에 많이 만드는 것은 올바른 선택이 아닙니다), 

당의 직접 민주주의, 특히 지도부와 당원들 대화 한번 해보지 못한 민주노동당과 차별적인 당 운영, 신명나고 다이나믹한 긴장을 통해서, 밑으로부터 솟구쳐 올라오는 리더쉽을 만끽하기 위해서는, 

[제안] 2009년 이전까지, 당 홈페이지 전문 당직자를 2명, 최소한 1명을 채용하라!

역할 1. 홈페이지 기술 담당 1 : 당원들의 참여와 아이디어, 또 중앙당 지역당의 정치활동에 필요한 기술 지원을 해 줄 수 있고, 1개월에 1회는 반드시 홈페이지를 업데이트 한다. 중앙당 뿐만 아니라, 지역당까지 구석구석 돌아다니면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역할 2. 홈페이지는 단지 기술적인 실무가 아닙니다.  홈페이지 내용 만들고, 각 지역에서 올라오는 당 활동 뉴스 등 제작, 그리고 전국에 퍼진 당원들의 글들을 취사선택해서 중앙당으로 집결시키는 안목을 지닌, 인터넷 마인드가 있는 당직자 1명를 채용해야 한다고 봅니다. 

2명이 안되면, 1명이라도 우선 채용해야 한다고 봅니다.

슬로건으로 정리하겠습니다.

중앙당, 당대표들은 들으세요~

"당원들 6개월동안 왕으로 모셔라, 그러면 그들의 당에 대한 충성심은 6년 갈 것이다"

21세기 진보는 친절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