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03/174

전우원 [언론보도]전두환 손자, 유튜브 방송 중 ‘마약 추정 약물’ 투약···병원 이송 언론보도. 방송중단 이유. 유튜브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으로 오전 9시쯤 삭제. ------------ 전두환 손자, 유튜브 방송 중 ‘마약 추정 약물’ 투약···병원 이송 입력 : 2023.03.17 11:41 수정 : 2023.03.17 16:05이유진 기자 17일 오전 전씨의 부친인 전재용씨가 전도사로 있는 ‘우리들 교회’ 공식 홈페이지에는 ‘전재용 전도사님 아들 우원이를 위해 기도해주세요’라는 글이 올라왔다. 우리들교회 홈페이지 갈무리 전직 대통령 고 전두환씨 일가의 비자금 은닉 의혹과 관련한 폭로성 발언을 이어가던 손자 전우원씨(27)가 1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유튜브 생방송을 하던 중 마약을 투약하는 듯한 모습을 보였다. 전씨는 이후 신고를 받고 출동한 현지 경찰에 의해 병원 응급실로 .. 2023. 3. 17.
실리콘밸리 은행 파산 원인 . 미국 장기국채 가치 하락 (고금리 정책 영향) 단기국채 금리 5% 장기국채 4%미만 실리콘밸리 은행이 고객의 인출이 많아지자, 은행이 보유한 미국장기국채를 매각했다. 210억 달러어치 국채를 매각함. 그런데 손해가 18억 달러가 발생. 이 발표 이후 대량 인출 사태 발생. a run on the bank. 뱅크런이라는 전형적 은행 파산 사건이 발생함. 미 연방준비제도 정책 오류. 국채 정책. 금리정책. 테크 회사 이윤 하락 - 은행 예금 인출 - 실리콘밸리.은행 국채 매각 손실 - 뱅크런 발생. 2023. 3. 17.
전두환 손자 전우원, 전두환 일가 범죄 폭로 동기 "법은 약자의 편이 아니다, 강자의 편이다" 전두환 손자 전우원씨의 발언 중에서 가장 인상적인 것은, 법에 대한 그의 생각이다. 전우원씨가 왜 전두환 범죄 집단의 죄를 폭로하게 되었는가, 그 동기는 '법이 약자의 편이 아니기 때문에' 직접 언론과 국민에게 자신의 생각을 밝히게 되었다는 점이다. 다시금 우리에게 교훈을 준다. 누가 법을 만들어야하고, 현행법은 누구 이익을 대변하고 있는가? 전우원씨의 발언 중에는, 뉴욕 월스트리스트 금융권이 어떻게 돈을 버는지를 비판하는 대목도 나온다. 소박하게 평범하게 일상에서 일하면서 생활비를 버는 사람들과 '고액 돈을 가진 사람들'이 돈을 불려나가는 과정을 비교하면서, 돈을 가진 사람들이 돈을 더 벌게 만들어주는 자본주의가 '악의 근원'이라고 주장한다. 전두환의 손자, 전두환의 둘째 아들 전재용의 둘째 아들인 전.. 2023. 3. 17.
캐나다 원주민 추장의 노래 -나는 바닷가에 고래가 될 것이다. Nakjung Kim March 16, 2012 · 시 한 편을 읽다가...메모 캐나다 원주민 추장의 노래 (*캐나다 원주민과 코리안은 예전에 바이칼 호수 근처에서 갈라져 나온 사람들임) 나는 바닷가에 고래가 될 것이다. 마을 사람들이 내 몸을 뜯어서 나눠가지게끔... 나는 바닷가 큰 바위에서 외칠 것이다. "달려들 가시오. 당장. 당신들이 원하는 것을 집어 들고 오시오. 내 집 문은 열려 있으니까" 2023. 3. 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