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비교/국제정치

이탈리아 2022년 총선 결과. 반-이민자,반-유럽연합,이탈리아 우선주의 강세 이유. 무솔리니 파시즘 뿌리 다시 발호하는가?

by 원시 2022. 9. 27.

이탈리아에서 분명 탈-유럽연합, 신-민족주의, 반-이민자 운동이 확산하고 있다. 그럼에도 이에 저항하는 흐름들은 여전히 존재하고 있다. 

 

배경 설명, 2020년 BBC 뉴스 참조.

 

주제: 이탈리아 탈-유럽연합, 반-이민자, 이탈리아 민족주의 확대 이유. (2020. jan 24 뉴스)

 

1. bbc 뉴스가 이탈리아 페라라 (Ferrara)를 방문해, 직접 이탈리아 주민들의 의견을 들었다.

페라라 지역 

 

베니스, 밀란, 볼로냐 세 도시 중간에 있는 페라라.

 

2. 마테오 살비니의 정치적 주장은 본질적으로 무솔리니의 '신, 조국과 가족' 주장과 동일하다.

 

 1973년생 마테오 살비니가 '이탈리아여 영원하라'고 외치고 있다. 무솔리니의 '신, 조국과 가족'을 연상케 한다.     

 

그러나 당사자 마테오 살비니는, 반대자들이 '살비니' 우익운동을 '인종차별주의자' '파시스트' '깡패'라고 비난하고 있다고 연설.  

마테오 살비니는 '북부 리그 Lega Nord' 우익운동은 이민자 반대 뿐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 인프라 구축, 연금, 교육, 농업 등 다양한 정책들을 구사하고 있다고 주창.           

 

3. 페라라 지역 인터뷰 - 극우파 성장 찬성자들

 

니콜라 로디 (극우 리그) 시장은 이 지역 (Gad)을 해방시키자고 제안. 그 해방의 의미는?  나이지리아 등에서 온 이민자들이 이 지역에서 마약을 팔고 있는데,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의미함.       

 

극우파들과 달리, 도메니코 베딘 종교 신부 겸 활동가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캠페인을 통해 이 지역에서 안전 문제를 해결하자고 제안했다.         

 

페라라 지역에서 극우파와 마테오 살비니의 '북부 리그' 우익을 지지하게 된 이유를 한 노인이 이렇게 말했다.  "이민자들이 내 가게로 몰려와서, 돈 달라고 구걸하고, ..... 이탈리아에 질병들이 다시 발병하고 있다"          

 

 페라라 지역의 실업율은  이탈리아 전국 평균의 2분의 1로 양호한 편이나, 노령화로 인해 성장이 둔화되었다.  경제활동도 위축된 상태이다.          

 

레스토랑 운영하는 실비아와 루카의 정치적 입장이 좌파에서 우파로 변했다.   빵와 음식을 파는 레스토랑 부부의 인터뷰, 이들은 주로 좌파 정당에 투표했으나, 최근 이민자들이 늘어난 이후, 우익 정당에 투표했다고 발언.                          

 

 

4. 페라라 지역 인터뷰 - 극우파 반대론자.

 

그러나 극우파 리그 마테오 살비니를 반대하는 주민들도 있다. 

 

이들의 진단은 마테오 살비니의 정치적 입장은 70년전 무솔리니 파시즘과 동일하다는 것이다. 마테오 살비니의 '신-민족주의' '이탈리아 제일주의' '반-이민법' '탈-유럽연합' 등 주장은 혐오와 차별에 기초하고 있다고 그를 비판하고 있다.              

 

이 동네에는 1943년 독일 나치가 반파쇼 운동가 11명을 살해한 것을 추모하는 기념비가 있었다.            

 

루치아노 브라티는 1943년 당시 11살 소년이었다.  나치가 대낮에 페라라 성 근처에서 11명을 학살했다고 증언했다.  

 

루치아노 브라티는 이러한 반파시스트 운동의 역사를 지닌 페라라 지역에서, 마테오 살비니 등이 주도하는 극우파가 승리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아래 지도에서, 짙은 녹색 지역이 파다니아 (Padana)

마테오 살비니는 '파다니아 독립을 위한 북부 리그' 소속임.

우익, 연방주의자, 포률리즘, 보수당. 

 

마테오 살비니 Matteo Salvini 는 북부 리그 레가 노드 소속. Lega Nord (English: Northern League; abbr. LN), whose complete name is Lega Nord per l'Indipendenza della Padania (English: Northern League for the Independence of Padania), is a right-wing, federalist, populist and conservative political party in Italy

 

Map of Europe, showing Padania (as claimed by Lega Padana) in dark green

 

(출처 -https://en.wikipedia.org/wiki/Padanian_nationalism#/media/File:Location_map_PadaniaLegapadana.png)

 

 

1973년생 마테오 살비니가 '이탈리아여 영원하라'고 외치고 있다. 무솔리니의 '신, 조국과 가족'을 연상케 한다.

 

마테오 살비니는, 반대자들이 '살비니' 우익운동을 '인종차별주의자' '파시스트' '깡패'라고 비난하고 있다고 연설.

마테오 살비니는 '북부 리그 Lega Nord' 우익운동은 이민자 반대 뿐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 인프라 구축, 연금, 교육, 농업 등 다양한 정책들을 구사하고 있다고 주창.

 

 

 

 

니콜라 로디 (극우 리그) 시장은 이 지역 (Gad)을 해방시키자고 제안. 그 해방의 의미는?  나이지리아 등에서 온 이민자들이 이 지역에서 마약을 팔고 있는데,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의미함.  

 

극우파들과 달리, 도메니코 베딘 종교 신부 겸 활동가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캠페인을 통해 이 지역에서 안전 문제를 해결하자고 제안했다.

 

 

 

페라라 지역에서 극우파와 마테오 살비니의 '북부 리그' 우익을 지지하게 된 이유를 한 노인이 이렇게 말했다.

"이민자들이 내 가게로 몰려와서, 돈 달라고 구걸하고, ..... 이탈리아에 질병들이 다시 발병하고 있다"

 

 

 

페라라 지역의 실업율은  이탈리아 전국 평균의 2분의 1로 양호한 편이나, 노령화로 인해 성장이 둔화되었다.

경제활동도 위축된 상태이다.

 

 

 

레스토랑 운영하는 실비아와 루카의 정치적 입장이 좌파에서 우파로 변했다.

 

 

 

 

 

 

 

 

 

 

그러나 극우파 리그 마테오 살비니를 반대하는 주민들도 있다. 이들의 진단은 마테오 살비니의 정치적 입장은 70년전 무솔리니 파시즘과 동일하다는 것이다. 마테오 살비니의 '신-민족주의' '이탈리아 제일주의' '반-이민법' '탈-유럽연합' 등 주장은 혐오와 차별에 기초하고 있다고 그를 비판하고 있다.

 

 

 

 

이 동네에는 1943년 독일 나치가 반파쇼 운동가 11명을 살해한 것을 추모하는 기념비가 있었다.

 

 

루치아노 브라티는 1943년 당시 11살 소년이었다.  나치가 대낮에 페라라 성 근처에서 11명을 학살했다고 증언했다.

루치아노 브라티는 이러한 반파시스트 운동의 역사를 지닌 페라라 지역에서, 마테오 살비니 등이 주도하는 극우파가 승리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동영상 출처 https://www.bbc.com/news/av/world-europe-51227884

 

Why is Italy swinging to the far right?

Matteo Salvini is hoping to cause a political shock by winning a traditional stronghold of the left.

www.bb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