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계획

충북 청주시, 금천동 아파트 화재, 7층에서 떨어진 주민을 이불로 받아내다. 슬기로운 주민들의 협동심이 사람을 살려내다.

by 원시 2021. 8. 13.

불행중 다행이다. 그리스, 터키, 이탈리아, 미국 캘리포니아,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 알제리 들불 산불 때문에 그런지 불만 보면 무섭다.

충북 청주시 금천동 한 아파트 화재 발생.

아파트 뒤쪽이라 베란다가 없다. 7층에 매달린 한 사람을 발견하고, 아파트 주민들이 이불을 준비했고, 그 이불 위로 그 사람이 떨어져서 생명에 지장이 없다고 함.

위기시에 아파트 주민들이 서로 협력해서 인명 피해를 줄였다.

 

출처: https://bit.ly/3jLs0q2

 

7층 추락 위기, 이불 펼친 이웃…극적 구조 현장

오늘 낮 한 아파트에서 불이 났습니다. 불길을 피해 7층 창문에 매달려있던 남성은 이웃이 펼쳐 든 이불 위로 떨어지며 목숨을 구했는데요, 이곳 주민들은 대피하면서도 옆집 문을 두드려가며

news.sbs.co.kr

 

 

 

영상] 7층 추락 위기, 이불 펼친 이웃…극적 구조 현장
화재 피해 7층서 추락…이웃이 이불로 받아내
CJB 이태현 기자 작성 2021.08.12 20:37 
<앵커>

오늘(12일) 낮 한 아파트에서 불이 났습니다. 불길을 피해 7층 창문에 매달려있던 남성은 이웃이 펼쳐 든 이불 위로 떨어지며 목숨을 구했는데요, 이곳 주민들은 대피하면서도 옆집 문을 두드려가며 서로의 안전을 확인하기도 했습니다.

 



CJB 이태현 기자입니다.

<기자>

검은 연기가 쉴 새 없이 뿜어져 나오는 창문 난간에 한 남성이 아슬아슬하게 매달려있습니다.

서둘러 대피하는 주민들, 난간에 매달린 남성을 보더니 발길을 돌려 집안으로 다시 들어가 이불을 가져나옵니다.

이불을 펼쳐 들어 혹시 모를 추락상황에 대비합니다.

결국 얼마 지나지 않아 남성은 7층에서 추락하고, 천만다행히도 이불 위로 정확히 떨어지면서 극적으로 목숨을 건졌습니다.


[윤선민/출동 구급대원 : 저희가 도착했을 땐 의식이랑 호흡이 명료하셨고, 가슴 부위랑 등 통증만 호소하셨고요. 아무래도 주민들이 이불로 받아주실 때 충격이 완화돼 (목숨을 건진 것 같습니다.)]

 



아파트 주민들의 활약은 이뿐만이 아니었습니다.

집 한 채가 전부 불에 탄 가운데, 주민들은 탈출 과정에서 일일이 모든 집의 문을 두드리며 서로서로 대피를 도왔습니다.

연기를 마셔 병원으로 옮겨진 주민은 모두 13명.

 



이 중에는 위험을 무릅쓰고 주민들에게 화재를 알리느라 늦게 빠져나온 주민들도 상당수 포함돼 있었습니다.

[김민/아파트 주민 : 가족들이랑 같이 말하면서 나오기도 했고, 그렇게 해서 나오신 분들도 불났다고 같이 외쳐주시기도 했어요.]

화재 신고 접수 이후 119가 현장에 도착하기까지 걸린 시간은 5분.

그보다 빠른 주민들의 활약 덕에 더 큰 인명피해를 막을 수 있었습니다.

 


(영상취재 : 이천기 CJB) 
출처 : SBS 뉴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