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4/173

노트르담 성당 화재 이후, 노틀담의 곱추 소설이 독일에서 인기 문학서적이 되다. 빅토 위고 소설 "노틀담의 곱추"가 화요일, 독일 아마존 온라인 서점에서 가장 사랑받는 고전 문학 2위를 차지했다. tagesschau 4 mins · Victor Hugos „Der Glöckner von Notre-Dame“ hat am Dienstag die Spitze der Verkaufscharts von Amazon in Frankreich erklommen. Auch weltweit landete die englische Übersetzung des Romans bei Amazon an der Spitze zweier Bestsellerlisten für historische Literatur. Bei deutschen Amazon-Kunden stand das Buch am Diensta.. 2019. 4. 17.
2018년 9월 브라질 자연사 박물관 대형화재, 시민들 정부 부정부패와 예산 삭감 비난 문화재 화재 원인들은 전쟁, 자연재해, 화재, 그리고 관리소홀과 무관심 등이다. 7개월에 걸친 화재 원인 조사팀 발표를 보면, 브라질 국립박물관 화재 원인은 정치 무능, 예산 삭감, 관리 소홀이었고, '인재' 그 자체였다. 1만 1천 500년 전에 살았던 여성 해골 '루치아 Luzia' 등 귀중한 문화재들이 소실되어 버렸다. (1) 리오 데 자네이로 국립박물관 화재 원인은 에어컨 결함 때문이었다. 2018년 9월 2일 화재 발생 이후 7개월간 화재 원인을 조사한 이후에 조사팀이 내린 결론이었다. 그런데 왜 에어컨에서 불이 붙었는지 그 원인은 규명하지 못했다. 에어컨에 공급되어야 하는 전류가 적정 강도를 넘었기 때문에, 에어컨에 불이 붙은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아오스 강당에서 발화가 시작되어 전체 건물로 .. 2019. 4. 17.
파리 노트르담 성당 파손, 그러나 재건 희망은 있다. 문화재 보존 방식 : 전쟁, 자연재해, 화재가 문화재를 훼손시키는 3대 요소이다. 문화재를 보존하고 파손을 예방하는 방법 중요성. (1) 화재 진압 방식 : 노트르담 성당은 석회암으로 만들어졌다. 석회암이 고열로 인해 파열된다면 성당벽들이 흔들거릴 수 있다. 화재 진압에 물을 사용해야 한다. 소방수들도 선택지가 물 이외에 많지 않다. 하지만 방화재로 물을 사용하는 것 역시 돌을 파열시키는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 메간 리스폴리 (월터 멜빈 건축 기획 책임자) 견해: "화재 진압을 위해 물을 뿌리는 것은 돌벽을 훼손시킬 수 있다. 건축외벽 돌이 화재로부터 발생한 열기를 흡수하게 되면 그 돌은 팽창하게 된다. 이런 팽창 상태에다 물을 뿌리게 되면 온도가 떨어지면서 돌이 수축된다. 이렇게 돌이 팽창했다 수축하는.. 2019. 4. 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