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보정당_리더십/2017_대선

문재인 민주당 후보는 "총을 내려놓으십시오"

by 원시 2017. 4. 12.

문재인 "한반도 참화 시 나부터 총 들고 나서겠다"

[서울경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1일 소위 4월 전쟁설 등이 퍼지며 조성되고 있는 한반도 위기 정국에 대해 “한반도에서 또 다시 참화가 벌어진다면 국민의 생명과 국가 안위를 걸고 저부터 총을 들고 나설…
V.MEDIA.DAUM.NET
LikeShow more reactions
Comment
82 Comments
Comments
Nakjung Kim Changwon Pyo 교수님, 문재인 대표님. 문재인 후보님이 총 들고 나간다고 선언하는 것이 해법은 아니라고 봅니다. 오히려 트럼프가 말한 것이 마치 북한 선제타격 (pre-emptive strike)처럼 제한적으로 해석하는데, 오히려 트럼프가 말한 여러가지 옵션들 중에, '대화'와 '협상'을 더 강조하는 게 햇볕정책과 노무현 정신에 부합한다고 봅니다.
- 이번 칼 빈슨 항공모함 철수하고 나서 미국 트럼프는 한국 정부에 무엇을 요구할까요? 방위분담금 인상과 무기 수입입니다. 방금 전 KBS 9시 뉴스처럼 "모든 옵션 가능, 미국 선택은?" 그 화면에 폭탄 투하는 사진을 넣는 게 아니라, "대화와 협상"이어야 합니다. 지금 총을 들 때가 아닙니다. 안철수 후보에 비해서 이미 외교 부분에서 문재인 후보가 15% 앞서고 있는데, 왜 안철수 후보를 의식하나요? 의미없습니다.



LikeReply13 hrsEdited
김건우 안철수 후보를 의식해서 한 말은 아닌거 같은데요?
LikeReply2 hrs
조민성 국가 위기 사태가 되면 나부터 적극적으로 나서겠다 요런 메시지아닌가요
LikeReply31 mi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