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정치/박근혜_최순실

박근혜 하야 시위 외신 보도 (미국, 영국, 독일 )

by 원시 2016. 11. 6.

미국 abc 뉴스는 중 고등학교 학생들이 외치는 '박근혜 하야하라' 사진을 게재했다. 세 명 자녀가 있는 엄마, 최경하씨는 "아이들이 도대체 최순실이 누구냐?"고 묻는데, "대답을 해 줄 수가 없었다. "이런 나라를 우리 아이들에게 물려주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이번 최순실 박근혜 부패 범죄로 인해 중고생들과 아이들 어머니까지 박근혜 퇴진 하야 시위에 참가하고 있다는 것을 보도했다.



http://abcnews.go.com/International/wireStory/tens-thousands-demand-park-quit-amid-scandal-43321282



영국 bbc 뉴스



영국 비비씨 뉴스는 박근혜 대통령의 친구인 최순실 범죄 혐의를 보도했다. 최순실이 대기업들에게 압력을 가해 자기 의 통제하에 있는 재단들 (미르재단, k 스포츠 재단)에 기부하게 만들고, 정부 공직자 인사에 개입하고, 대통령 옷까지 챙겼다고 보도했다.

경찰 추산 4만 5천명, 주최측 추산 20만명 시민들이 박근혜 하야 시위에 참여했다.

또한 전국적으로 많은 도시들에서 시위가 발생했고, 광주에서도 3천명 시민들이 동참했다.

야당들은 박근혜 대통령이 퇴진하던가, 아니면 야당들이 추천한 국무총리를 임명하라고 요구했다.


http://www.bbc.com/news/world-asia-37882512

 

독일 타게스샤우 



- 박근혜 담화 이후, 시민들이 더 거세게 퇴진을 요구하는 시위를 벌였다.

- 경찰 추산, 4만 3천명 시민 참여, 주최측 추산 10만 시위자들이 서울에서 박근혜 하야 시위 참여했고, 1만 7천 경찰들이 동원되었다. 

-  갤럽 여론조사에서 박근혜 지지율이 5% 였고, 이는 1980년대 이후 조사된 대통령 지지율 중에 최저치이다. 

- 박근혜는 이번 절친 (최순실) 스캔들 이후, 비서실 측근들, 국무총리, 경제재정부 장관들을 해임하고 교체했다. 

- 지금까지 5년 대통령 임기를 채우지 않은 대통령은 없었다. 박근혜가 퇴진할 것 같지 않고, 2018년 임기까지 채울 것으로 보고 있다.  (* 과연 그럴까?  앞으로 더 두고 볼 일이다) 

http://www.tagesschau.de/ausland/suedkorea-protest-praesidentin-101.html



* 중국 인민일보, 이 시각 현재 한국 박근혜 하야 시위 보도 게재되지 않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