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사(history)/윤석열 2022-

윤석열 내란죄. 김건희 텔레그램 계정 삭제, 증거인멸. 명태균의 텔레그램을 확보.

by 원시 2024. 12. 11.

김건희 텔레그램 계정 삭제했다고 함.

증거인멸을 시도중임.

명태균의 텔레그램을 확보하는 게 중요한데, 명씨가 수사에 협조하고, 형량을 깎는 협상을 해야 할 듯.

 

 

증거인멸죄(證據湮滅罪)는 타인의 형사사건 또는 징계사건에 관한 증거를 인멸·은닉·위조 또는 변조하거나 위조 또는 변조한 증거를 사용하는 죄 및 타인의 형사사건 또는 징계사건에 관한 증인을 은닉 또는 도피하게 하는 죄.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7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피고인·피의자 또는 징계 혐의자를 모해할 목적이 있는 때에는 10년 이하의 징역으로 가중하여 처벌한다.

 

 

 

윤 대통령, 법률대리인 선임 준비...김 여사, 텔레그램 계정 삭제 2024.12.11. 오전 07:54

 

 

 

윤 대통령, 법률대리인 선임 준비...김 여사, 텔레그램 계정 삭제

 

 

윤석열 대통령이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법률대리인 선임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윤 대통령 측은 검사 출신 김홍일 전 방송통신위원장과 대통령실 행정관 출신으로 김건희 여사 명품 가방 수수 사건을 맡은 최지우 변호사 등에게 사건 수임 의사를 물어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윤 대통령의 변호인단은 아직 확정되지 않은 거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김건희 여사는 어제(10일) 보안 메신저인 텔레그램을 삭제한 거로 확인돼, 일각에서는 윤 대통령 등에 이어 김 여사도 수사에 대비하고 있다는 관측이 나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