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정치/국힘_한나라당_새누리당_자유한국당

부산, 김무성 총선 출마 왜 하는가? - 윤석열과 한동훈을 김무성이 못믿어 나옴. 공천 못받아도, 김무성 무소속으로 출마할 것으로 보임.

by 원시 2024. 1. 18.

갑자기 김무성이 부산 출마를 선언했는가?

윤석열은 영남 현역,다선 의원들의 물갈이를 주장함. 김무성 출마는 윤석열 생각과 정면 배치됨.

김무성 주장 - 당내 공천 과정의 민주화를 요구하고 있다. 만약 김무성이 공천을 받지 못하더라도, 무소속으로 출마할 것으로 보임.

 

 

 

 


입력 2024-01-15 14:45 | 수정 2024-01-15 14:4570

 


김무성, 총선 부산 출마 공식 선언‥"후배들이 못해서 나왔다" 
사진제공:연합뉴스

6선의 전직 의원이자 새누리당 대표를 지냈던 김무성 국민의힘 상임고문이 22대 총선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김 상임고문은 오늘 오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랜 번민 끝에 부산 중구영도구 선거구에 출마하기로 결심했다"고 밝혔습니다.

김 상임고문은 현재의 정치 상황을 극한의 진영 대립으로 인한 정신적 분단 상태라고 진단하며, 정당이 극렬 지지자에 둘러쌓여 극단적인 포퓰리즘과 팬덤정치에 휘둘리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민주주의가 후퇴하고 정치와 국회의 품격이 타락했다"며 "국민들이 보기에 정치와 국회가 나라를 망치는 만악의 근원으로 생각하는 현실을 외면할 수 없었다"고 강조했습니다.

다시 출마를 결심한 이유를 묻는 질문에는 "후배 정치인들이 잘한다면 이런 일을 벌이면 안 되겠지만 잘 못하고 있기 때문에 나섰음을 이해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김 상임고문은 지난 15대에서 18대까지 부산 남구을 선거구에 출마해 4번 연속으로 당선됐고, 이후 2013년 4·24 재·보궐 선거 때는 부산 영도에서, 20대 총선은 부산 중·영도에서 당선됐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