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정치/국힘_한나라당_새누리당_자유한국당

국민의힘.박강수 마포구청장. 폭우 피해 발생 일에, V자 그리며 찌개, 전까지 꿀맛 사진 페이스북 올려. '치수'라는 정치 기본기 없어.

by 원시 2022. 8. 9.

이들은 왜 습관화된 정치적 실수를 계속해서 반복하는가? 

 

치수(治水)는 정치의 기본이다. 단순히 농경제 사회에서 물관리의 뜻은 아니다. 현대적 의미의 치수는 도시 생활의 '안전' 요소에 대한 책임을 뜻한다. 그러한 안전 요소와 관련된 모든 자연적 현상에 대한 철저한 이해와 관리가 필요하다. 인간은 자연에 비해 불완전 불안전하고, 힘도 약하지만, 사회적 대응은 최대한 해야 한다. 그게 인류 역사의 실제 내용이었다.

 

1시간 당 집중적으로 30 mm 이상의 비가 내리면 국지성 호우인데, 이것은 주민들에게 직접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다.

그 피해 양상들은 다양하기 때문에, 각 구청 행정부는 국지성 호우 주의보가 내리면 '대기' 상태에 있어야 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찌개,전 맛이 꿀맛이다"라고 사진 찍고, V자 그리며 페이스북에 사진 올릴 시각에, 국지성 호우로 인한 피해자가 서울과 수도권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었다.

 

안전 불감증이다.

 

 

국민의힘 박강수 마포구청장의 무개념 페이스북 사진.

 

사망자가 발생할 정도의 국지성 집중 호우가 발생한 날, V자 그리며 식사 사진 올려.

 

박강수 마포구청장 페이스북 글 내용.

 

 

 "비가 내리는 월요일 저녁 업무를 끝내고 나니 시간이 벌써 이렇게 되었네요. 배가 고파서 직원들과 함께 전집에서 식사하고 있습니다"라며 "맛있는 찌개에 전까지…꿀맛입니다"라고 글을 올렸다.

 

 

 

https://www.yna.co.kr/view/AKR20220809074000004?input=1195m 

 

박강수 마포구청장, 폭우 속 '꿀맛 저녁식사' SNS 논란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준태 기자 = 집중호우로 서울 전역에 피해가 속출한 8일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웃으며 저녁 식사를 하는 사진을 소셜미디어(SN...

www.yna.co.kr

 

 

https://www.youtube.com/watch?v=kkCz5RBAQf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