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0/113

검찰 개혁의 방향. - 1년간 허송세월한 민주당과 문재인 정부의 오류, 조국 교수의 판단 착오 문제점, 윤석열 축출한 전투에는 승리해도 전쟁에는 진다. 2020. 11.30. 검찰 개혁의 방향. - 1년간 허송세월한 민주당과 문재인 정부의 오류, 조국 교수의 판단 착오 문제점, 윤석열 축출한 전투에는 승리해도 전쟁에는 진다. 조남관, 윤석열 직무대리 , "검찰개혁의 대의를 위해 장관님, 한 발만 물러나 주십시오!" - 추미애 장관에게 윤석열 직무배제 철회를 촉구했다. 2천 100명 검사들과 8천명 수사관들이 윤석열 직무배제에 대한 반발이 심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가 바로 조남관 직무대리의 글이다. 제목은 "검찰 개혁의 대의를 위해 추미애 장관님, 한 발만 물러나 주십시오!"이지만, 내용은 윤석열 총장 직무배제를 철회해달라는 항의 및 요구서 성격에 가깝다. 추미애 장관과 문재인 대통령, 민주당이 윤석열 총장을 임기 전에 사퇴시키더라도, 전투에서 이기고 .. 2021. 10. 11.
조폭 자문자. 고문. 상담자. 콘식리에레.콘시리예레. (consigliere) 톰 헤겐 , 영화 대부. 검사 아들, 사위가 없어도 맘편하고 이웃과 사이좋게 지내는 나라를 만들자. 톰 헤겐은 콘식리에레(법률자문, 고문, 상담사)이다. 영화 에서 마피아 콜레오네 집안에서 '법률 자문' 역할을 하는 자가 톰 헤겐이다. 로버트 듀발이 맡은 역인데, 목표 달성을 위해서 '감정'을 배제하고, 협상할 때 협상하고 공격할 때 공격해 경쟁 마피아들과의 경쟁에서 콜로오네 집안을 보호한다. 돈 콜로오네가 길가에 버려진 아이였던 톰 헤겐을 집으로 데려와 변호사로 키워냈고, 톰 헤겐은 이에 대한 보답으로 콜로오네 집안의 '법률 자문'을 맡아 충성한다. 콘식리에레 consigliere-an adviser to a powerful person, originally applied to those who advised Mafia bosses. In the final two weeks before the wed.. 2021. 10. 11.
춘향이 목에 걸린 계구 ( 戒具 ) , 형틀, 칼 계구 戒具 피고인이나 죄인이 도주, 폭행, 소요 또는 자살을 할 우려가 있을 때에 이를 억제하기 위하여 쓰는 기구를 통틀어 이르는 말. 포승, 연쇄(連鎖), 수갑, 재갈 따위가 있다. 2021. 10. 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