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244

트럼프 김정은 북미회담 기념 주화 - 평화회담 supreme leader May 22 at 8:14am · 이런 분위기 띄우는 기념 주화 만들 작정이었으면, 평양에서 제 1차 회담할 것이지, 왠 생뚱맞은 Singapore 였냐? 글쎄 ! 김정은 트럼프 정상회담 기념주화를 백악관에서 만들었다. 잭 뷰챔프 기자가 나름 불만 표출했다. 회담도 열리지 않았는데 벌써 만들었냐. 그리고 미국이 정치 수용소를 만들어 반체제 인사를 감금하고 있는 북한을 인권탄압국이라고 비난해놓고 김정은을 supreme leader 최고 지도자 라고 기념주화에 새겼냐 등. 불만이다. - 트럼프는 북한 카드를 활용해 반트럼프 세력들의 코를 납작하게 해 주려고 하고 있다. 반트럼프 미국 주류 언론들이나 친민주당 언론들도 북미회담에 대해 반신반의하고 있거나, '거 봐라 북한 못믿는다니까' 논조가 많다. 한국의 역.. 2018. 5. 24.
북미회담을 성사시킨 이유들, 김정은에 대한 국제정치 평가의 변화 Yesterday at 1:57am · 제프리 루이스 기고문, 대체적으로 북미 남북 북중관계를 사실에 가깝게 기술했다. (소감) 사실 북미 회담이 성공해야 한다는 절박함과 기대가 있지만, 남북한 현실은 어렵고 험난하다.냉정한 국제현실정치를 다시금 느끼다. 북한이 핵무기와 대륙간탄도 미사일 기술을 보유하지 않았다면, 트럼프가 협상장에 나오지 않았을 확률이 크기 때문이다. 북한의 선택, 지난 30년간 수백만의 희생을 치르고 북미협상장에 나왔다. 이를 뭐라고 평가할 것인가? 단어가 떠오르질 않는다. Thermonuclear warhead 장착해 미국 본토까지 날린다고 하니, 북한의 실체를 국가로서 승인, 인정해주는 이 현실이, 이 우리들의 정치적 운명이 마냥 반갑지만 않다. 비핵화는 미국 중국 러시아 영국 프.. 2018. 5. 24.
북미회담 성공, 트럼프 김정은 모두 절실하다. 성공해야만 하는 이유들 May 23.2018 CNN 슈테펀 콜린즈 기사는 뒤죽박죽이다. 논조도 동의하기 힘들다. 더군다나 우리들 정치적 목표점과도 거리가 멀다. (아래 내용은 콜린즈 기사 요약이 아니고 내 주관적인 견해이다) 1.슈테펀 콜린즈 분석이 별 설득력이 없는 이유들만약 북미회담이 지리멸렬해지면 가장 손해보는 사람들은 트럼프와 김정은이다. 트럼프는 지금 북한카드를 성공적으로 수확해서 11월 중간 선거에서 민주당이건 공화당이건 반트럼프파들의 콧대를 꺾어 놓고 싶어한다. 실제 북미회담 개최로 트럼프 지지율이 올라갔다. 미국 민주당과 주류 언론도 "내로남불" 이중잣대다. 트럼프가 북핵 과실을 따먹고 있는 사실이 배가 아픈 것이다. 지금 군수 자본을 대변하는 John Bolton 과 손잡고 "거 봐라 북한 못믿어"를 지속적으로.. 2018. 5. 24.
중국 군사력 항공모함 6대 보유해야 한다 주장 (Liang Fang) 중국 군사전문가 량 팡 (Liang Fang) 주장 "중국은 적어도 6개 항공모함을 건함해야 한다."중국 국내 해외 안보를 위해 중국은 적어도 6대의 항공모함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지리적 근거로 든 것이 중국 해안가가 길기 때문에, 이를 감당하기 위해서는 6대의 항공모함이 필요하다.2035년까지 중국은 군대 현대화를 완성할 예정이다. 중국은 현재 2대의 항공모함 보유하고 있다.제 1호는 구 소련 항공모함을 개축한 것이다. (2012년) 제 2호는 가칭 "Type 001A ' 이고, 중국 자체 생산 1호 항공모함이다. (2018년) 건함 주체: 532 기업체 참여, 조선업 기술 발전, 항공모함 제조 기술을 민간 부문에도 응용할 예정이다. 1. 기사 Expert says China needs to bui.. 2018. 5. 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