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정치/민주당

이재명식 '통합정부론'의 허상. 조원진 전화걸고, '검증 한번 없었던' 김동연 도로묵 민주당. 결선투표제,총선 개혁안 등 모든 정당 합의가능한 절차 제시해야.

by 원시 2022. 3. 2.

민주당 이재명식 '통합 정부' 문제점- 선거 전 푸닥거리인가?  

 

1. 허경영과 조원진을 김동연과 함께 끌어들였으면, 이재명 민주당 후보의 '정치력'을 인정하겠다. (넌센스다)   

김동연이 국민들에게 무슨 '정치가'로 각인을 받은 적이 있는가? 문재인 민주당 정부 경제부총리하다가 펀드투자자 김상조와 장하성과 말다툼하다가 나온 김동연이라는 뉴스 말고, 정치적 연합 세력으로서 '김동연'이 있는가? 


2.  통합정부한다고 극우 친박 '조원진'에게 전화해서 애걸복걸하는 태도는, 정당정치까지 아예 무의미하게 만들어버린 작태다. 이재명의 '인사권'의 무원칙성을 다시 한번 보여준 꼴이다.


3. 선거법 정당법 개혁은 국힘 윤석열 후보를 비롯한 모든 정당들, 사회단체가 함께 참여해야 한다.

독일(당시 서독)이 2차 세계대전 이후에 '권역별 비례대표제'를 만들 때,  미-영-프랑스 군정의 감시 하에서 

기민당, 사민당, 자민당 등이 합의해서 현재 한국 총선의 모형되고, 김대중-노무현 등도 제안했던 '독일식 권역별 비례대표제'가 탄생되었다. 

보수당이라도 해서 한 특정 정당을 배제해서는 안된다. 

 

 

 

이재명 

<김동연 후보님의 큰 결단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오랜 시간 고심을 거듭하신 끝에 내리셨을 결정입니다. 그 마음 무겁게 받들겠습니다.
그동안 김 후보님과 긴 여정을 함께 해오셨던 선거관계자, 지지자 여러분의 마음 또한 성심을 다해 살피고 헤아리겠습니다.


김동연 후보님과 저, 더불어민주당과 새로운물결이 꿈꾸는 대한민국의 미래는 이미 많은 부분 닮아 있었습니다.
김 후보님의 여러 좋은 공약을 저의 공약과 잘 엮어내겠습니다. 그래서 더 풍성하고 깊이 있는 공약으로 국민께 선보이겠습니다.


희망과 통합의 정치에 대한 김 후보님의 강한 의지도 그대로 이어받겠습니다.


'기득권 공화국이 아닌 기회의 나라 대한민국'
'정치가 경제를 돕고, 국민을 하나로 모으는 대한민국'
저희 두 사람이 국민과 함께 꼭 만들겠습니다.


앞으로 7일,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반드시 승리해 국민통합 정부를 구성하고 국민이 염원하시는 정치교체를 이뤄 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