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정치/북한_DPRK

북한 로동신문 김정은 싱가포르 북미회담 전야제 보도, 1면

by 원시 2018. 6. 12.

북한 로동신문이 6월 11일 밤, 김정은 위원장이 싱가포르 야경을 구경하고 있는 장면들을 상세히 보도했다.

과거 김일성 김정일 시대와는 달리, 북한 지도자의 행보를 북한 언론에 신속하게 공개하고 있다.

북한 주민들이 사용하는 500만대 휴대전화의 힘이기도 하고, 김정은 위원장의 자신감의 표현이기도 하다.

북한 정부가 보도하지 않더라도, 북한 주민들이 중국이나 러시아, 한국 일본 미국으로부터 김정은 트럼프 회담 소식을 들을 수 있는 그런 시대가 되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싱가포르공화국의 여러 대상을 참관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6월 11일 싱가포르공화국에 체류하시면서 시내의 여러 대상을 참관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들인 김영철동지, 리수용동지, 외무상 리용호동지, 인민무력상 노광철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 김여정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싱가포르공화국 외무상 비비안 발라크리쉬난, 교육상 옹 이 캉이 안내하여드리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싱가포르의 자랑으로 손꼽히는 대화초원과 세계적으로도 이름높은 《마리나 베이 쌘즈》건물의 지붕우에 위치한 《스카이 파크》공원, 싱가포르항을 돌아보시면서 싱가포르공화국의 사회경제발전실태에 대하여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마리나 베이 쌘즈》건물의 전망대에 오르시여 시내의 야경을 부감하시면서 싱가포르가 듣던바대로 깨끗하고 아름다우며 건물들마다 특색이 있다고, 앞으로 여러 분야에서 귀국의 훌륭한 지식과 경험들을 많이 배우려고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싱가포르항으로 가시는 길에 《쥬빌리》다리우에서 싱가포르의 도시형성전망계획과 듀리안극장에 대한 해설을 들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오늘 참관을 통하여 싱가포르의 경제적잠재력과 발전상을 잘 알게 되였다고, 귀국에 대한 훌륭한 인상을 가지게 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싱가포르의 정부간부들이 밤늦게까지 동행하며 친절히 안내하고 소개하여준데 대하여 사의를 표하시였다.

본사정치보도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