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한국 프로야구 리그 중단, 주먹구구식 결정. 2군 선수무시, "선수없어 경기못한다" (서울 베어스, 창원 다이노스) 넌센스 주장

by 원시 2021. 7. 13.

[메모] 오늘 뉴스를 보니 한국 프로야구 리그가 중단된 모양이다. 그런데 그 결정과정을 보면 KBO의 주먹구구식 야구행정의 결과다. 특히 서울 (두산) 베어스, 창원(nc) 다이노스 팀, 1군 선수들이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해서, 2군에서 선수를 올려야 하기 때문에, 경기 질이 떨어져서, 리그를 할 수 없다고 한다.

이러한 선수 수급 문제로 리그를 중단시킬 필요는 없다. 

 

확진자가 '죄인' 취급받아서도 안되고, 속히 완치되어 게임을 할 수 있게끔 만들어줘야 한다. 하지만 도쿄 올림픽 기간에도 프로야구까지 중단시키는 한국 상황에서 굳이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해서, 리그를 중단시키는 것은, 잘못된 판단이다.

 

한국은 코로나 확진자를 너무 죄악시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고, 개인 자유를 너무 쉽게 침범해버린다. 공동체 일원으로서 전염확산을 막는데 동참해야겠지만, 이렇게 죄악시하면서까지 할 필요는 없다. 

 

순위 경쟁을 하고 있는 프로야구 팀들이, 코로나 확진자 발생으로 팀 성적에 유리한 방향으로 '리그 진행'과 '중단'을 놓고 의견을 서로 달리 할 수는 있다. 하지만 도쿄 올림픽 끝나고, 또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으란 법이 있는가? 

 

주먹구구식 야구 행정, 몇몇  구단의 이기심과 무책임이 프로야구 리그 중단을 낳았다.

 

 

참고 동영상. 

 

 

 

https://youtu.be/3Yz_13fE1m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