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비교/국제정치

중국 시진핑 영구집권하는가? 중국당국 조지 오웰 소설 동물농장, 1984 금서 지정

by 원시 2018. 3. 6.

중국이 조지 오웰의 소설 “동물 농장 Animal Farm”과 “1984” 을 금서로 지정하고 알파벳 N자를 금지했다. 


중국 공산당은 대통령 임기 제한을 삭제한다고 발표했다. 이것은 시진핑의 영구 집권을 위한 것이다. 


중국 정부는 온라인 상에서 알파벳 N 자, 조지 오웰의 소설 “동물 농장 animal farm”과 “1984” , 그리고 ‘시 쩌동 Xi Zedong’을 검열했다.  Xi Zedong 은 시(Xi)진핑 이름과 마오쩌동 (Mao Zedong)의 합성어이다. 


왜 N 자를 쓰지 못하도록 했는가? 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한데, “동의하지 않는다 Dissent”을 나타내는 N 자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중국 당국이 인터넷 검열을 굉장히 강화하는 이유는, 해외 웹사이트와 사회 미디어 social media 가 중국 안보를 위협한다고 보기 때문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유투브 등은 중국에서 허용되지 않고 있다.  심지어 위니 더 푸 (Winnie the Pooh)도 최근까지 중국 당국 인터넷 검열을 당했다.


카툰 곰 시나 웨이보 (Sina Weibo)도 이미지가 시진핑 대통령과 비교된다고 해서, 지난 6월 시나 웨이보에 대한 언급이 사라졌다. 


출처: 


http://www.independent.co.uk/news/world/asia/china-animal-farm-ban-censorship-george-orwell-xi-jinping-power-letter-n-a8235071.html

















웨이보 Weibo 에서 "찬성하지 않는다 disagree" "수치를 모르는 Shameless"와 같은 단어들이 검색되지 않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