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당 100일이 다가와서 시스템 애프터 서비스 차원에서 씁니다.

진보신당은 하나의 정치적 실험입니다. 정치철학적 노선에서 '친 평양정부' '주체사상' 비판 및 구 민주노동당 패권주의에 반대하는 것 자체로는, 새로운 진보정당 운동의 근거나 정당성 모두가 충족되는 것은 아닙니다. 

민주노동당이 2004년 7월 19% 지지율을 얻다가, 2007년 12월 대선에서 3%로 몰락한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는, 새로운 리더쉽 형성 실패 (두뇌), 오합지졸 각 정파 장군들의 무딘 칼날에 피 흘리면서 희생당한 당내 민주적 네트워크망 창출 실패(몸통), 그리고 오밀 조밀한 모세혈관을 구성하면서 당과 평당원+시민들 사이의 연결자가 되어야 당직자들 (혈관) 인사 실패가 그것이다. 그리고 정책연구원들을 최대한 활용하지 못한채 당정책이 다 정치적 사업으로 책임있게 발전되지 못하고, '총력투쟁' 남발, 시대착오적인 홍보전략으로 인한 재정 낭비가 심한 점도 지적되어야 할 것이다. 이외에도 4-5년간 시대착오적이고 퇴행적인 정치사업을 통해서 낭비된 아까운 세금/당비에 대해서 할 말이 없을 정도로 안타까울 뿐이다. 

[질문]
 
1. 모집분야, 정책 연구원 (경제, 노동, 복지 등)에대한 설명을 제외하고는, 나머지 분야는 보다 더 상세한 설명이 필요하다. 어떤 자격조건을 갖춰야 하며, 어떠한 기능, 업무 능력을 구비해야 하는가? 그리고 누가 심사를 맡으며 어떠한 과정을 통해서 선발되는가? 

2. 정책 연구소

민주노동당 시절 정책 연구소에 대한 평가를 당원들이 공유할 필요가 있다. 질의서를 장석준, 장상환 선생님에게 했음에도 아직까지 답변이 없다. 

(수정: 답변을 장석준 연구원께서 주셨습니다. 짧은 답변을 읽어보니까. 몇가지 성공적인 사례들과 성과도 있었지만,당내 정파싸움에 희생양이 된 측면도 많습니다. 특히 연구원들의 신분 불안을 가중시키는 정파싸움은 앞으로 철저히 없어져야 할 것입니다)

질의와 답변: 
http://www.newjinbo.org/board/view.php?id=discussion&url=/board/list.php?id=discussion&search[name]=on&search[subject]=on&search[word]=장석준&no=7394


3. 선전 홍보 및 기획

칼라TV 는 총선 와중에 나온 생각이고, 현장에서 조대희PD (미디어 활동가)등이 네트워크를 형성하면서 만들어진 것이다. 그 이후 여러가지 실험들이 있었고, 지금에 이르렀다고 본다. 선전 홍보는 하나의 예시이다. 그렇다면 다른 분야들도 어떻게 새로운 실험들을 하고 있으며, 어떠한 사람들이 새롭게 진보정치 운동을 펼쳐나갈 수 있는가? 그러한 밑그림들이 제출되어야 하고, 그에 바탕해서 사람들을 인선해야 하지 않을까? 그런 생각이 든다.

4. 이번 인사 과정을 통해서, 지난 4~5년간 그렇게 비판해온 민주노동당식 구태의연한 폐쇄적이고, 자폐적인 비민주적인 정치사업방식과 결별하길 기대해본다.

전 과정을 투명하게 처리해주고, 새로운 진보정당 운동에 공헌할 수 있는 사람들을 그 자리에 모셔오길 바란다. 그리고 당원들에게 당직자, 정책연구소 사람들이 누구이며 어떤 분야를 담당하는지, 홈페이지에 자세히 공개할 필요가 있다 (사진은 본인 의사에 맡기고 나머지 정보는 다 공개해야 한다) 



중앙당 당직자 공채 공고
관리자, 2008-06-12 17:58:16 (코멘트: 0개, 조회수: 881번)

중앙당 당직자 채용공고

[진보신당연대회의] 중앙당 당직자들을 채용하고자 합니다. 새로운 진보정치의 길을 함께 개척하고 실천하기 위한 결의를 가지고 함께 할 수 있는 동지들을 구합니다. 자격은 진보신당 당원이거나 진보신당 이외의 당적을 갖고 있지 않은 모든 사람에게 있습니다.

1. 모집분야

* 조직 및 대외협력 분야 : 약간명

* 재정 및 총무업무 분야 : 약간명(당원관리시스템 등 시스템 관련 업무 포함)

* 선전홍보업무 및 기획업부 분야 : 약간명

* 정책업무 분야 : 약간명(경제정책, 복지정책, 노동정책 포함)

  정책연구소(준) 연구원 약간명

* 대표단 비서실 업무 분야 : 1인

* 대변인실 언론관련 업무 분야 : 약간명


2. 자격

진보신당의 당원이거나, 진보신당 이외 다른 정당의 당원이 아닌 자


3. 모집시기

2008년 6월 13일(금요일) ~ 6월 19일(목요일) 24:00까지 서류접수

2008년 6월 23일(월요일) ~ 6월 25일(수요일) 면접심사(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함)

최종 확정 발표 : 6월 26일(목)


4. 준비서류


* 제안서(진보신당의 발전방향에 대한 개인소견서. 분량과는 관계없음)

* 이력서(지원 및 관련 분야의 경력은 반드시 서술, 사진포함)

* 추천서가 있을 경우 제출

* 기타 필요한 서류(입당 확인서, 서약서 등 )


5. 기타사항

* 제출된 서류는 채용여부와 별개로 반환하지 않습니다

* 서류 접수는 이메일(e-mail) 접수만 합니다.

* 접수처는 newjinbo@gmail.com. 문의는 02) 6004-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