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정치/민주당

민동기 기자 - 이번 기회에 민주당은 '합리적 보수당'으로 선언하라. (feb.10.2025) 경향티비

by 원시 2025. 2. 21.


feb.12.2025


무엇을 혁신할 것인가?  '민주진보'라는 단어를 민주당에 다 넘겨주는 것은 어떤가요? EPL 축구나 한국 프로야구라면, 트레이드해주고 한 1000억 받았으면 좋겠는데, 정치와 비즈니스는 다른 논리이니, 그럴 수도 없지만, 심경이 그렇습니다.


진보와 보수라는 단어.  계엄령 시국에서는 국민의힘 내부 탄핵찬성파를 포함해, 넓은 '연대전선'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진보' '보수' 단어의 오용 문제와 대안에 대해서 많이 쓰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민주진보' 단어를 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이 아주 좋아하던데요?그리고 대부분 언론(한겨레 경향 mbc 등)도 '진보 =민주당' 이고 '보수=국힘'이라고. 


부정선거 음모론 주창자인 김어준이 '진보'라고 자임하고, mbc,한겨레 경향 등 미디어와, 유튜브 정치평론가 업계에서 모두 다 '언론 헤게모니'를 장악했다고 봅니다. 


민동기 기자, 솔직하다.

 

민동기 기자 - 이번 기회에 민주당은 '합리적 보수당'으로 선언하라. 국민의힘이 합리적 보수당이 아니고, 극우정당화되었다.

국민의힘은 내란을 옹호하고 탄핵을 반대하는 정당이기 때문에, 합리적 보수정당이 아니다.

 

김종대 - 많은 정치학자들이 민동기 기자처럼 말한다. 정치권이 말을 듣지 않아서 그렇지라는 요지를 말함.

 

 

 

https://youtu.be/oZJUQgS7h3A?si=MjaapzHk3QKJcI8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