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과 이재명의 말을 다 합치면, 전두환이 정치도 경제도 잘했다가 된다.
2021년 대선과정에서 윤석열은 '전두환이 518만 빼면 정치는 참 잘 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이재명은 '3저 호황을 잘 활용해서 경제가 제대로 움직일 수 있도록 한 것은 성과인 게 맞습니다'고 말했다. '전두환이 경제는 잘 했다'는 이야기이다.
윤석열의 전두환 칭찬 발언에 대해서는 이재명은 '광주영령과 호남인 능욕에 대해서 사과하라'고 윤을 비난했다.
윤석열과 이재명의 말을 다 합치면, 전두환이 정치도 경제도 잘했다가 된다.
민주당 이재명이 과연 극우집단을 비판할 자격이 있는가? 일베와 극우의 출발점이 '전두환이 경제는 잘 했고, 그 때가 더 먹고 살기 좋았다' '광주 518 시체 관상자 그만두라' 이것이었기 때문이다.
안병직과 이영훈의 뉴라이트 역사관의 실체가 무엇인가? 일제 강점기 시절에, 경제가 성장했다는 것이다. 일제시대가 먹고 살기는 더 좋았다는 논리로 발전된다.
이재명의 오류는 경북대구지역에서 표를 얻는 방식으로 '전두환 경제칭송'을 택했다. 그러나 그 방법 말고도, 실제 대구 경북의 일자리 창출, 경북대학생들이 1년에 800명 자퇴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국립대학 지원 방안 등을 발표해도 된다. 민주당 이재명 캠프의 어리석은 선거전술이다. 이재명이 전두환 칭송해도 경북대구 유권자들이 민주당과 이재명에 표를 던지지 않기 때문이다.
2021.dec 11. 이재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