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정치/국힘_한나라당_새누리당_자유한국당

dec.8.윤석열과 김종인의 노선 상 갈등은 더 크게 부각될 가능성

by 원시 2022. 1. 11.

2021.dec.8.김종인과 윤석열 갈등 내재.


대선 100일 앞두고, 이런 정당후보가 지지율이 1위라니...... 누가 대통령후보인가? [진보정당 교훈] 정책의 일이관지. 
국민의힘 문제점. 1.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아직도 여러명이다.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대선 후보가 다르다. 김종인은 '국가의 시장 개입론자'이고, 윤석열은 '자본주의 시장 가격'의 신호를 가장 합리적인 자원 분배 주체로 맹신한다. 김병준은 윤석열 편이다.

 


2. 윤석열은 시간부족으로 김종인의 주장을 완전히 꺾지 못하고, 대충 타협할 것이다. 대선 승리가 개인 가치관보다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윤석열과 김종인의 노선 상 갈등은 더 크게 부각될 가능성도 있다.


국가의 역할을 강조하는 김종인의 입장이야, 2012년 박근혜표 '복지국가'에서 이미 한번 발표되었다. 박근혜 당선 이후, 김종인은 토사구팽의 희생물로 전락한 바 있다.


결과적으로 박근혜,김종인은 국민을 우롱한 셈이다. 2022년 대선도 국민우롱식으로 끝날 것이다.


김종인 '복지국가' 말이 중요한 게 아니라, 이재명의 짝퉁 '기본소득=기본용돈' 말이 중요한 게 아니라, '유권자'와의 약속이 더 중요하다. 김종인과 국민의힘(그 전신 정당)도, 민주당 정부도 정책적 신뢰는 거의 상실했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