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정치/안철수

안철수 "전두환 전 대통령의 명복을 빕니다" 의미 -> 나도 윤석열처럼 보수유권자들의 사랑을 받고 싶다. 전두환 명복을 비는 안철수의 기회주의적 논평이었다.

by 원시 2021. 11. 23.

안철수가 '전두환 전 대통령의 명복을 빕니다'고 발표했다. 윤석열이 '전두환이 정치는 잘 하지 않았느냐. 군사쿠데타,518은 빼고. ' 이렇게 당당하게 '정치는 잘 하지 않았느냐'는 식으로 국민의힘 보수 유권자들에게 눈도장 찍었다. 

안철수의 '전두환 명복 빌기'가 노리는 정치적 목표는 보수유권자이다. 

 

비록 안철수가 전두환의 '역사적 과오'라고 적고 사과하지 않은 것을 유감이라고 표명했지만, 전체적인 논평은 기회주의적이다.  '전두환의' '스스로 굴곡진 삶'은 도대체 무엇을 의미하는가? 1212 군사쿠데타와 광주 518 학살은 전두환이 기획하고, 민주주의에 대한 파괴책동이었다. 안철수는 이러한 전두환의 국가적 범죄를 '스스로 굴곡진 삶'이라고 표현함으로써, 전두환의 개인적인 일, 안타까운 일 정도로 간주했다. 

 

안철수의 민주주의 관점을 전혀 찾아 볼 수 없는 기회주의적 논평이었다. 

 

------------------

 

안철수 
-


전두환 전 대통령의 명복을 빕니다. 
유족들께도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고인의 역사적 과오에도 불구하고 이를 끝내 인정하지 않고 국민께 사과하지 않은 채 생을 마감한 것은 유감스러운 일입니다.
스스로 굴곡진 삶을 풀수 있었는데 그렇게 하지 못한 것이 안타깝습니다.
전직 대통령의 죽음에 국민과 함께 조문할수 없는 불행한 역사가 다시는 되풀이되지 말아야 할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