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정치/안철수

유승민 특검 주장 배경, 지방선거 이후 바른미래당 해체 가능성 크다

by 원시 2018. 5. 10.

May 8 at 10:46pm · 


1.비참한 미래가 보일 뿐이다. 유승민의 특검주장은 무엇을 말해주는가? 지방선거 절망적 패배, 그 이후 바른미래당 폐쇄 혹은 '전국의 중도파'여 해쳐 모여라 쇼이다. 유승민의 오류는 419 이후 한국 정치사에 대한 무지다. 이승만 아첨꾼들에 지나지 않았던 자유당의 궤멸이 새누리당-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의 미래라는 것을 모른다. 유승민도 박근혜의 황태자였고, 이 낙인은 유담의 선거 도우미 역할과 대선 토론 우수상도 지우지 못했다. 그 황태자 낙인은 바르게 살아남았다.



2.특검이 진짜 필요한가? 드루킹 범죄, 여의도 정치판에 만연한 로비 브로커정치꾼들의 범죄는 단죄되어야 한다. 하지만 특검까지 할 사안은 아니다. 검찰 경찰에게 맡겨도 된다. 드루킹 정치브로커가 특검대상이면, 삼성노조 와해 공작단, 대한항공 조씨일가 범죄들, 삼성물산 제일모직 합병 범죄 등도 특검해야 한다. 유승민의 선택적 특검 주장은 공평하지 못하다


.

3. 민주당이 드루킹 댓글사건으로 쓰러져 가고, 자멸해가는 자유한국당에게 우황청심환을 먹여놨다. 자유한국당도 안다 이게 마지막 회생작전이라는 것을. 그래서 억지부리는 것이다. 


민주당, 진보당 할 것없이 온라인 민주주의에 대한 철저한 반성이 필요한 대목이다. 

민주노동당때부터 민주당과는 수준이 다른 온라인 민주주의를 실천하고 실험해온 진보정당이 드루킹 사건 국면에서 힘을 발휘하지 못한 것은 아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