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계획

철도사유화(민영화) 비밀 박흥수 기관사님 동영상 후기

by 원시 2013. 12. 26.

기차 표값에서 중요한 것 1) 정부보조금 퍼센트율 (*몽구 비디어 자료 화면에서 보여준 데이타에 이게 나와있지 않음) 2) km 당 임금


몽구미디어 박흥수 기관사님 인터뷰는 좋았다. 다만 화면 자료에서 한 가지 소소한 오류( 미국 기차 표 가격 오류 수정)  


미국 기차 요금 특징 1) 시간대 아침 낮 저녁별로 요금이 2배 차이가 난다. 주말과 평일도 마찬가지 2) 화면자료에 나온 뉴욕시에서 수도 와싱턴 D.C는 가장 비싼 표값. 미국은 각 주별로 기차표값이 다르고, 표 가격이 거리에 비례하지 않는다. 그리고 몽구미디어 자료화면과 달리 뉴욕에서 DC까지 5만원 표도 많고, 이걸 많이 이용들 한다. 그레이하운드 버스 타는 사람들도 많다. 버스값은 더 싸다.


미국 기차 Amtrak 표값 특징은 요금이 거리에 비례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동부 뉴욕시에서 서부끝 로스 앤젤레스 LA까지는 대략 4천 킬로인데, 표 값은 24만원 (보통)에서 93만원까지 다양하다. 3박 4일 걸린다고 한다. 1천 킬로당 6만원인 꼴 (거리당 요금 환산시: 24만원짜리 표)이다. 500 km 에 3만원인셈이다. 문제는 LA 에서 뉴욕까지 누가 3박 4일 동안 여행을 하겠는가? 이런 문제가 있다. 피곤하고 오래 걸리고 등등.









참고 동영상:


http://www.youtube.com/watch?v=35qPcKDX2jM 



기관사 인터뷰 ; 



박흥수님



[철도노조 파업] 철도 기관사가 알려주는 민영화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