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정치/박근혜_최순실

516 쿠데타 일으킨 김종필이 본 박근혜 성격

by 원시 2016. 11. 14.

김종필이 입을 열었다. 인터뷰한 시사저널을 고발한다고 했지만, 많은 진실이 담겨져 있다. 몇 가지 인상적인 주제들을 써본다. 


1. 김종필은 516 혁명이라고 썼다. 그러나 516은 군사 쿠데타이다. 


(참고: 김종필,김형욱은 육사 8기이고, 김재춘 등은 육사 5기생들이다. 5기생들이 당시 중령급이어서 부하들을 거느리고 서울 주요 거점을 장악하고, 8기생들은 실무를 담당했다. )

참고 : 박정희와 육사 5기 김재춘, 8기생들 김종필과 김형욱의 긴장과 갈등에 대해서

클릭 -> http://bit.ly/2hDmT96


2. 박정희 성격 묘사, 김종필은 박정희가 약한 사람이라고 했다. 약했기 때문에 의심이 많고, 의심이 많아서 부하들을 잘 믿지 못했다고 말했다. 맞는 말로 들린다. 박정희의 정치 행태를 추적해보면 그렇다.


3. 육영수 여사는 인색하고 자비심이 부족한 사람이었다고 김종필은 폭로했다. 자기 어린 딸이 굶고 있어도 모른 척 하고 밥도 주지 않았다고 회고했다. 

육영수 여사 아버지는 자기 동네에서 '육X지 '라고 불리웠다. 그만큼 욕심이 많다는 것이다. 육영수도 아버지 닮았다고 회고했다. 육영수 이미지는 언론에서 조작한 것이라고 김종필은 말했다.


4. 박근혜는 천상천하 유아독존 성격이고, 다른 사람들은 다 자기 아랫 사람으로 대한다고 했다. 고집이 워낙 세서 아무도 그 고집을 꺾지 못한다고 회고했다.


5. 지금 최순실 박근혜 게이트에서도 박근혜는 절대로 자발적으로 대통령직을 내려놓지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종필 자신을 찾아오지 않는 것을 봐도, 얼마나 박근혜가 꽉 막힌 사람인가 알 수 있다고 토로했다. 


6. 최태민과 박근혜 사이 아이가 있다고 말한 적은 없다고 한다. 와전된 것이라고 해명했다. 

그러나 박근혜가 최태민 말만 믿고 그대로 따라해서 문제가 많았고, 둘이 방에 들어가 하루 종일 뭐하는 지 알 수도 없다고 했다. 


7. 3선 개헌은 김종필이 처음에는 자기도 반대했으나, 박정희가 "임자만 살려고 하나? " 그렇게 말해서, 삼선개헌 운동을 하고 다녔다고 고백했다. (*참고 이만섭 전 의장은 삼선 개헌에 당시 반대하고 나서 박정희로부터 축출당하고 공천권을 뺏겼다)


8. 안철수가 김종필에게 문안을 자주 간다. 안철수는 착하고 순수하다. 

이에 반해 이정현 현 새누리당 대표는 형편없다. (박근혜 종복이라서 김종필을 알현하지 않는 듯 하다) 


9. 문재인은 '문제적 인간' 문제아라고 규정했다. 


10. 반기문은 충청도라서 자기가 지지한다고 했다. 젊었을 적에는 급진적이었으나, 반기문이 그건 '어린시절 이야기'라고 넘겼다고 말했다. (* 믿어지지 않지만, 반기문이 청년시절 급진적이었다고 하니, 무슨 급진성인지 알 수는 없다.)



출처: http://v.media.daum.net/v/20161114130305432


(2016년 김종필 ) 



(2001년 김종필과 박근혜, 아직도 서먹서먹한 사이라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