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도별/2016

박근혜 탄핵 조건

by 원시 2023. 11. 20.

Nakjung Kim
2016.nov.16


검찰의 중간 수사 발표에서, "박근혜가 최순실 안종범 정호성 등과 공모 관계에 있는 것으로, 검찰이 판단했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는 국회에서 '탄핵' 을 하기에는 불충분하다. 따라서 일차적으로는 검찰이 박근혜를 '참고인'이 아니라 '피의자 suspect'로 확실히 규정해서, '수사'를 해야 한다. 수사에 불응시 체포영장을 발부할 필요도 있다. 


- 탄핵을 위해서는 박근혜가 이번 사건의 '주범', 범죄 지시 명령자라는 것이 입증될 필요가 있다. 
- 국회의원 3분의 2 발의 통과, 헌법 재판소 탄핵 판결을 위해서는 확실한 박근혜 범죄가 입증될 필요가 있다. 
- 이를 위해서 다시 정치적 실천이 필요하다. 검찰과 법보다 다시 정치적 투쟁과정과 시민들의 직접적인 행동이 필요하다.




이덕우//
검사는 웃긴다
판결은 판사가 하는데
판단해 달라면서 판결하는 태도
그래서
웃긴다
생긴대로 먄든대로 해라
피의자까지 박근혜 벗기면 된다
판결은 판사
판단은 우리
맘 편안
몸 건강
오늘 하루
온누리 평화
7y
Reply

Nakjung Kim
이덕우 변호사님. 지금 다시 뉴스 읽는데, 박근혜와 그 일당들이 전두환 1995년 골목성명 하는군요. 저 검찰 발표도 다 만족스럽지 않아서 쓴 글인데..박근혜가 청와대에 관 짠 것 같네요.
7y
Reply
이덕우
무덤 파는군요
7y
Reply

Author
Nakjung Kim
이덕우 유영하 실력은 어느 정도인가요? 어제 유영하 변호사가 박근혜를 검찰이 직접 조사 (참고인)를 한 게 아니라서, '공범'이라는 증거가 없다. 그래서 무효다. 이런 식으로 답변했던데요. 박근혜가 수사를 거부했는데, 어불성설이지만. 그럼에도, '수사' 과정이 생략된 채, 3명의 공소장 내용만으로, 박근혜를 '탄핵'하는데 법적으로는 '충분한가'요? 호기심에서 질문드림.
6y
Reply
이덕우
유영하는 모르고 탄핵사유 충분합니다
6y
Reply

Author
Nakjung Kim
이덕우 탄핵 사유, '뇌물죄'는 12월 중순 이후에도, 탄핵이 가결된 이후에도, 추가가 가능합니까? 헌법 재판소에서 판결을 내리기 전에 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