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정치/2019_조국 사태

동양대 총장 표창장 논란 이후, 조국 지지율 반대 56.2%, 찬성 40.1%

by 원시 2019. 9. 6.

진실규명과 여론조사 - 계속해서 변화되고 있다. 

 

동양대 총장 표창장 논란으로 인해서, 조국 후보자 지지율이 떨어졌다.

최성해 동양대 총장이, 조국 후보자와 정경심 교수와의 전화 통화 내용을 공개했다.

조국 후보가 정경심 교수와 통화 중 전화를 바꿔 표창장 발급 위임을 위임한 걸로 하면 법적으로 아무 문제가 없다고 했습니다.”

 

조사기관: 리얼미터

 

9월 5일

 

 

 

참고 기사:

 

최성해 동양대 총장 “조국 후보가 직접 딸 표창장 위임 종용했다”

입력 2019.09.06 09:10-

 4일 아침 집 나서면서 정경심 교수 전화 중 조 후보와 통화 

 

-

 

조국 후보가 정경심 교수와 통화 중 전화를 바꿔 표창장 발급 위임을 위임한 걸로 하면 법적으로 아무 문제가 없다고 했습니다.”

 

 

최성해 동양대 총장이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로부터 ‘총장 표창장 위조 의혹’과 관련해 전화로 거짓 증언을 종용받았다고 밝혔다. 최 총장이 표창장 논란 후 조 후보자와 통화한 사실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최 총장은 “4일 오전 8시쯤 검찰 조사를 받으러 집에서 나가는데 정 교수로부터 전화가 와서 총장 표창장 위임 이야기를 하다 갑자기 조 후보를 바꿔줬다”며 “조 후보도 정 교수와 똑같이 위임 얘기를 하면서 ‘법률고문팀에 물어보니 법적으로 아무 문제가 없다’는 얘기를 했다”고 말했다. 최 총장은 “당시 ‘그게 가능한 일이냐’고 되묻고는 전화를 끊었다”고 말했다.

 

 

최 총장은 표창장을 발급하지 않은 사실을 얘기한 이유가 정 교수를 통해 학교 예산을 따내려다 거절당했기 때문이라고 오해받자 조 후보와 통화사실을 공개한 것으로 알려졌다.

 

http://bit.ly/2PSptyw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