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정치/민주당

민주당의 현실. 민주당 송갑석 의원, 정의당과 이정미 대표님께 사과드립니다.

by 원시 2023. 3. 24.

한국 정치는 2016년 박근혜 탄핵 이후, 문재인 정부가 들어섰으나, 민주당은 노무현에 이어 개혁정치에 완전히 실패했다.

민주당 정부 하에서 고속승진한 검찰총장 윤석열과 부산 출신 조국 법무부 장관이 '검찰개혁'을 놓고 서로 충돌하고, 그 충돌은 2019년 이후 2022년 대선까지 계속되었고, 민주당 개혁정치 선언은 파산해버렸다.

 

정치정당 경험이 전무한 검사 윤석열이 민주당의 경쟁당 대통령 후보로 나서, 결선투표가 없는 부실한 선거제도에 힘입어 1%미만 차이로 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꺾고 대통령에 당선되는 희대의 코미디 정치가 현실화되었다.

 

노무현, 문재인 민주당 정부의 연속된 정치개혁의 실패로 인해, 민주당과 국민의힘은 정치적 행태 자체가 큰 차이가 없어졌을 뿐, 그 지지자들의 핵심부대간의 다툼만 한국 정치를 지배하고 있다.

 

 

한국 정치는 흡사, 1970년대 유신 정부 하 그 분위기로 돌아간 것 같고,

변혁과 진보를 향해 걸어온 사람들에게는 마치 1980년 광주 항쟁 이후, 그 절망적인 사회적 분위기로 돌아간 느낌이다.

 

아마도 앞으로 10년 넘은 새로운 변혁의 노력과 헌신이 필요해 보인다. 

 

--------------

 

조국 장관 임명 강행과 '플랜B'의 부족이 가져올 재앙에 대해서 우려하다.

 

https://bit.ly/3mPcpoM

 

이인영 제안, 조국 국민청문회는 여론을 더 악화시킬 것이다

이인영 원내대표의 '조국 국민청문회'는 다큐멘타리 '스카이 캐슬' 출발점이 될 것이다.문재인 후반기 개혁의 큰 그림이 보이지 않는다. 또한 조국 국민청문회는 '조국 일병 구하기 Saving Private Ch

futureplan.tistory.com

 

 

 

관련글.

 

https://bit.ly/3az50Yo

 

문재인의 담화 비판 : 문재인-조국-이해찬, 왜 플랜 B를 결정하지 못할까?

문재인-조국-이해찬, 왜 플랜 B를 결정하지 못할까? 1. 정치 정당성과 ‘합법성’ 사이의 서열을 혼동하다. 문통의 논리는 단순했다. 조국의 ‘유죄’가 아니기 때문에 임명강행했다. 변호사와

futureplan.tistory.com

----------

 

한겨레 신문의 관점 오류, 조국 장관 사태 즈음.

 

https://bit.ly/42ECzRA

 

[한겨레 신문 관점 오류] 토요일 서초동 촛불시위 발생 원인과 한계.

토요일 서초동 촛불시위 발생 원인과 한계. 1. 플랜 B를 실행하지 못한 채, 이런 넌센스 자유한국당에게 '부활'의 기회를 준 현실을 개탄하며: 윤석열의 수사개시를 '쿠테타' (상명하복 저항)라는

futureplan.tistory.com

 

 

 

------------

 

 

송갑석 민주당 의원의 사과문.

 

 

Song Kap Seok
March 13 at 1:32 AM
  · 
<정의당과 이정미 대표님께 사과드립니다>


지난주 토요일 ‘강제동원 굴욕해법 무효촉구 범국민대회’에서 민주당 강성 지지자로 보이는 분들이 정의당 이정미 대표에게 폭언과 야유를 퍼부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이날 저는 민주당 광주광역시당에서 실시한 ‘윤석열정권 야당탄압 검사독재 규탄대회’에 참석하느라 그 자리에 있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지난 3월 7일 국회 본청 앞에서 열린 ‘강제동원 정부해법 강행규탄 긴급 시국선언’ 당시 일부 지지자들이 이정미 대표에게 야유를 보냈을 때도, 사실은 참 마음이 불편하고 부끄럽고, 이 대표에게 미안했습니다.


일주일 새 반복된 부적절한 일에 대해, 당 지도부는 아니지만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 중 한 명으로서 정의당과 이정미 대표께 사과드립니다.


그날 집회는 윤석열 정부의 일제 강제동원 굴욕해법을 규탄하고 무효를 촉구하는 공동의 목적으로 모든 국민이 참가한 ‘범국민대회’입니다.


그 목적과 상관없는 정치적 견해를 이유로 발언자를 모욕한 것은 광장에 모인 시민 모두를 모욕한 것과 다를 바 없습니다.
그분들이 우리 당원이라면, 지지하는 민주당에게도 지지하는 정치인에게도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예의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정의당과 이정미 대표께 정중히 사과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