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정치/민주당

김해을 김경수, 당선 이유, 김해 중학생 14%, 가야 수도 복원, 교통난 해소

by 원시 2016. 4. 14.

더민주 경남 당선 이유와 그 특성들.


김경수 (더민주) 후보가 이만기 (새누리당 후보)를 62.3% 대 34.4%로 큰 격차로 물리치고 당선되었다.


김해을 김경수 후보 당선 이유들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김해 정착민으로서 김후보의 신뢰도가 가장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김경수 후보는 세 가지 공약을 제시했다. 첫번째는 김해 중학생 14%가 김해 소재 고등학교에 진학하지 않고 타지에 있는 고등학교로 진학하고 있는데, 이것을 김해 학부모 교육청과 상의해서 해결하겠다고 했다. 전남 장성군수가 장성고를 집중적으로 후원해서 장성고로 학생들이 몰려들고, 인구도 증가하고 있다고 하면서, 왜 '김해'가 장성고처럼 할 수 없겠냐고 주장했다.


두번째는 대중교통 문제와 교통난을 해소하겠다. 


세번째는 김해가 고대 가야의 수도였기 때문에, 다른 고구려 백제 신라처럼 가야국 '수도'를 복원하고 문화적 사업을 벌이겠다고 주장했다. 


주제 1. 긍정성: 알 수 있는 현실은, 지역 현안에 대한 조사, 민원 (교육, 교통 등 사회 인프라 ), 그리고 도시 계획과 역사와 접목 등이다. 


2. 비판적 고찰, 전국 300명 국회의원들이 지역이라는 특수성 (좁은 공간)과 국가 전체라는 일반성 (추상적 상징)을 어떻게 동시에 만족시킬 것인가?  위 교육, 교통, 역사적 공간 복원은 지역 국회의원이 해야 하는가, 아니면 행정 지방 자치단체에서 할 수 있는가? 아니면 입법부와 행정부의 공조가 필요한가? 혹은 시의회, 군의회, 도의회에서 할 수 있는 영역인가? 








씨름선수 이만기 (새누리당)을 쉽게 물리치고 당선된 더민주 김경수 후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