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9/234

남양유업 홍원식 회장 소유권, 사모펀드 한앤컴퍼니 분쟁. 한국 기업들 소유권, 상속 문제 사례. 남양유업 홍원식 뉴스데스크 양소연기자 이미지 양소연 "남양유업 못 넘긴다" 회장 일가‥법원서 '완패' 입력 2022-09-22 20:38 앵커 지난해 남양 유업이 자신들이 만드는 '불가리스' 요거트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없애 준다면서 연구 발표 자작극을 벌였다가 거센 비난을 받은 적이 있었죠. 당시 홍원식 회장이 고개를 숙여서 사과하고 경영권을 포기하겠다고 발표 했었는데요. 그런데 이후에도 계속 경영권을 행사하더니, 회사의 지분을 넘긴다던 계약이 무효라고 선언하고 지금까지 버티고 있습니다. 결국 법정 다툼이 이어졌는데, 결과는 홍 회장의 완패였습니다. 양소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지난해 4월, 한 연구소의 식품개발 토론회. 남양유업 요거트 '불가리스'가, .. 2022. 9. 23.
윤석열 인사 제도. 박근혜와 선덕여왕 리더십 발언 이배용 전 이화여대 총장, 국가교육위원회 위원장에 임명. 과거 박근혜 '국정교과서' 옹호자, 이배용씨가 국가교육위원회 위원장에 임명되었다. 구질서의 회복이 어떻게 이뤄지는가를 다시 보여주다. 언론보도. 뉴스데스크 정영훈기자 이미지 정영훈 국가 교육 정책을 '친일 미화' 논란 인사가? 입력 2022-09-22 20:29 앵커 '백년대계'라는 교육정책이 정권에 따라 흔들리는 걸 막아야 한다는 취지에서 출범한 국가교육위원회. 장관급인 초대 위원장에 친일파 미화 논란에다 박근혜 정부 국정교과서 추진의 핵심인물로 비판을 받아온 이배용 전 이화여대 총장이 선임됐습니다. 정치색이 강한 인사들이 최근 잇따라 교육계의 중책을 맡으면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정영훈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대표적인 친일 인사인 김활란을 옹호해 비판을 받은 이배용 전 이화여대 총장. [박홍근.. 2022. 9. 23.
정치의 퇴락. 윤석열의 '이 새끼'의 정의를 놓고 논쟁하는 게 정치의 역할인가? 정치가와 행정가를 키워내는 '정당 활동'이 중요하다. 일상적인 민주적인 정당 운영이 중요한 이유는 윤석열의 정치적 실수와 저품위 정치행태를 보면 알 수 있다. 미국 정가, 민주당, 공화당이나, 시민단체들, 정치 참여자들에 대해 모르기 때문에, '홍보용' 외교를 하는 것 뿐이다. 이게 국민의힘과 전혀 준비되지 않은 윤석열의 정치의 현실이다. 정치가 퇴락했다. 이 원인은 국민의힘 뿐만 아니라, 전혀 준비되지 않는 윤석열을 대통령으로 만들어준 민주당의 정치적 무능과 실수에 기반하고 있다. 윤석열의 말 습관과 표현능력은 대선 전부터 이미 다 알려진 사실이다. 이준석을 지칭해 '이 새끼 저 새끼' 표현했다고 하는데,이번 미국 방문에서도 '이 새끼'라는 발언을 해서, 핫 마이크 hot mic 에 걸려서 이 말의 '.. 2022. 9. 23.
윤석열 hot mic 핫 마이크 뜻. hot mic 핫 마이크 뜻. 말하는 사람이 알아채지 못한 상황에서 마이크가 켜져 있는 상태. noun [ C ] (also hot mike) UK /ˈhɒt ˌmaɪk/ US/ˈhɑːt ˌmaɪk/ a microphone (= a device you speak into to make your voice louder or to record your voice) that is switched on, especially without the speaker realizing: He was caught on hot mic criticizing a member of the public. A hot mike picked up his boast that he would win. More examples The can.. 2022. 9. 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