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8/304

internal affairs - 홍콩 영화. 무간도. 양조위 얼굴 2002년 영화를 20년 지나서 봤다. 양조위. 유덕화. 어린 진관희. 양조위가 홍콩 건물 위에서 유덕화를 체포하는 장면에서, 그 어두운 표정이 가장 인상적이다. 정치 영화는 아니니 심리묘사가 가장 중요하다. 어두운 표정은 그의 죽음으로 귀결된다. 감독의 암시이다. 연인도 사랑도 가족도 다 남겨두고 여지없이 죽는다. 경찰 내부에 조폭 2명이 경찰 역할을 하고 있었다. 조폭과 경찰 사이 두뇌전과 스파이 심기 작전. 배신과 의리, 반전 효과. 사실 사람을 많이 죽인 씨이저 (케사르) 대사가 나오지만, 유덕화가 자기 조폭대장과 조폭 형제를 죽인 것과는 별 상관은 없다. 그냥 유덕화가 살아 남는 방식일 뿐이다. 영화 감독은 양조위를 죽이고, 유덕화를 살림으로써 단순한 권선징악 구도에서 벗어났다. 착한 경찰 양조.. 2022. 8. 30.
devolve 뜻. (저질, 불량상태로) 더 나빠지다. 좋지 않은 방향으로 진화하다. 퇴락해가다. (정치,사회,문화,예술) 등 더 저질이 되어가다. 한국 정치 수준이, 민주당과 보수당(국힘) 뿐만 아니라, 진보정당이나 좌파도 '퇴락'의 과정을 밟고 있다. 우리 모두의 책임이지만, 그 원인들을 제 때 제 때 진단하고, 해법을 실천하지 않은 리더십의 붕괴이다. 구체성의 획득의 실패이기도 하다. 이론적으로도 그렇고 실천적으로 모두다. 살면서, 나이가 들면서, 공부와 지식은 더 늘어나는데도, 사회와 정치가 퇴락할 수 있고, 사람들의 마음과 민심도 더 황폐해질 수 있다는 것을 경험하다. devolve verb Devolve means "to gradually go from an advanced state to a less advanced state," or "to pass something, such as responsibility or power, from.. 2022. 8. 30.
소고기 증산 때문에 브라질 밀림 파괴와 원주민 학살. A symbol of Indigenous genocide: “The Man of the Hole” dies in Brazil . 1970년대 이후, 브라질 아마존 밀림 지역에서, 소 목장주들이 소 키워 돈 벌기 위해 브라질 원주민 땅을 강탈하고 원주민들을 학살하다. 장소. 브라질 아마존 서부, Rondonia 주, 타나루 원주민 영토. Tanaru Indigenous Territory in Rondonia state 타나루 영토 안에 살던 원주민들이 학살당하고 난 이후, 홀로 생존해 왔던 한 남자가 생을 마감했다. [해석 ] 그가 속한 부족은 1970년대 이후 외부 침입을 받아 학살당함. 2018년 브라질 정부 공무 수행 중, 우연히 "구덩이 사나이"를 만나 촬영함. 타나루 영토는 광대한 소 목장 안에 있는 작은 숲 섬에 있다. 그런데 이 곳은 브라질에서 토지 분쟁이 가장 심각한 곳들 중 한 곳이다. 2004년 피요나 왓슨 (생존.. 2022. 8. 30.
야구선구 부상 원인과 예방. 부상없이 야구 오래 잘 하는 법. 야구 뿐만 아니라, 모든 운동 경기에 해당하는 원칙. 투수 출신 윤희상, 타자 출신 장성호가 말하는 부상없이 야구 오래 잘 하는 법. 부상 예방법 장성호. 비시즌이라도 요가와 에어로빅을 통해서 몸의 유연성을 기르자. 윤희상. 신체 건강을 위해서 어떻게 잘 할까 고민해야 하고, 늘 비시즌에도 긴장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https://youtu.be/Xu8wVpIAkUA 2022. 8. 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