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8/048

전남 순천만 개펄 소개. 지구 산소의 50%를 생산하는 식물성 플랑크톤. 전남 순천만 개펄 소개. 지구 산소의 50%를 생산하는 식물성 플랑크톤. 이 식물성 플랑크톤이 많이 자라는 곳이 바로 개펄이다. 따라서 개펄은 지구의 허파라고 볼 수 있다. algae 앨쥐.앨기. 말, 조류(藻類: 물속에 사는 하등 식물의 한 무리) plants that have no roots, stems, or leaves and grow in water or in other wet places (뿌리, 줄기, 잎이 없다. 습지나 물에서 사는 식물) Once a mountain kingdom of ancient palaces and emperors, Korea in the 21st century is largely known for its modern cities and decades of confl.. 2022. 8. 4.
3억 8천만년 전 물고기 지느러미 해부구조. 네발 동물, 포유류, 인간의 손까지 진화. 양서류, 포유류, 네발 동물, 사지동물이 어떻게 육지로 진출했는가? 진화론 , 가설과 입증 자료. 물고기와 육지 사지동물의 이행과정을 입증할 화석을 발견하자. 왜 중요한 연구와 발견인가? 척추동물들이 물로부터 나와서 육지에 살기 시작하기 전에 우리 손가락,발가락이 진화했음을 밝혀준다. 그러나 물에 사는 물고기와 육지에 사는 사지동물의 이행과정을 충분히 뒷받침할 증거는 아직도 부족하다. 3억 8천만년 전 물고기 , 틱타릭과 3억 7천 500만전 물고기 엘피스토스테게의 가슴 지느러미 '손가락 뼈 digit fingers' 비교. 네발 동물, 포유류, 인간의 손까지 진화 과정에서 중요한 화석 물고기 발견. 지느러미에서 '사지,팔,다리'로 이행과정에서, 틱탈릭 물고기 (3억 8천만년 전)와 3억 7500만년 전 엘피스토스테게 왓소니 물고기의 차이점 설명. 틱탈릭 물고기 가슴 지.. 2022. 8. 4.
윤석열 지지율 급락. 대통령실 "20% 지지율은 야당 악의적 공격 때문에" 발표. 2018년 월드컵에서 독일이 한국에게 2:0으로 진 건, 한국팀의 공격 때문. 국민의힘 정부가 출범 100일 이내에, 정치 계획서를 발표하고, 자기 통치이념과 철학,정책을 실현할 행정부를 꾸려야 한다. 인물과 정책으로 국민들에게 평가받아야 할 시점이다. 100일 기간은 민주당 정의당 등 야당공세와 별로 무관한 시기이다. 국민의힘 자기 실력 탓을 하지 않고, 다른 당 탓하기를 하면, 지지율은 10%대, 1자리 숫자로 떨어질 가능성도 크다. 한국 정치 유권자들이 현 정당들에게 반응하는 속도는, 동네 짜장면집 맛 평가하는 속도와 동일하다. 한국 정치가 게임 속성, 야구, 축구와 같은 게임 특질을 가지고 있고, 매우 유사한 속성을 띤다. 2018년 러시아 카잔에서 열린 월드컵에서 독일이 한국에게 2대 0으로 지고, 최초 예선 참패를 한 후에, "악의적인 한국팀의 공격 때문에 독일이 졌다".. 2022. 8. 4.
[생물.진화론] 물에서 육지로 나왔다가, 다시 물 속으로 들어감. 틱탈릭 물고기의 사촌격. 킥킥타니아. Qikiqtania wakei (새로운 엘피스토스테갈리아,elpistostegalian) 물고기가 물 속에서 살다가 육지로 나왔다는 가설에 대한 다른 증거자료이다. 틱탈릭의 사촌 격인 킥킥타니아 물고기는 물 속에서 살다가 육지(뭍)으로 나왔다가, '엇 안되겠는 걸' 하면서 다시 물 속으로 돌아갔다는 증거. 틱탈릭, 킥킥타니아 물고기가 얕은 물이나 개펄,진흙에서 생존 가능함. 이를 입증하는 방법은 이 물고기들의 뼈, 해부 구조에서 도출했는데, 이것들의 특징은 팔, 다리, 손가락, 발가락 등을 지니고 있음. 킥킥타니아 와케이 화석은 한 종에서 다른 종으로 일직선으로 진보한다는 진화론에 대한 반례 (반대사례)이다. 닐 슈빈(Neil Shubin)의 주장, 물 속의 물고기가 육지의 네발동물로 발전한 것이 아니라, 쌍방향으로 (물에서 육지로, 육지에서 물로) 진화했다. 진화 모양새는 사다리 형태가 아.. 2022. 8. 4.
정치정당. 정당의 한자어 뜻. 정당 (政黨). political wisdom 정치적 지혜의 중요성 정당의 한자어 조합 뜻. 정치를 같이 하는 한 무리 사람들. 정치적 동료들의 집합체이다. Party 영어 단어나 Partei 파타이 독일어 단어나, '전체'를 뜻하는 게 아니라, 한 부분을 뜻한다. 그 사회나 공동체, 또는 국가의 '한 부분, 한 정치 일파, 정파'를 의미하기 때문에, 한 정당은 '인민 전체'를 대표하지 않는다. 인민 전체를 대표하는, 천심은 민심이다, 민심과 천심을 대표하려는 끊임없는 노력을 해야겠지만, 사회와 사회생활 자체의 복잡성 때문에, 다시 말해 정치적 의견과 이해관계가 다르기 때문에, 한 정당은 '민심과 천심'의 한 일부라고 해야 할 것이다. 이것이 현대 정당 정치의 특성들 중에 하나다. 한국도 1987년 12월 대선과, 특히 1992년 12월 대선 이후, 군사세력이 아닌 민간.. 2022. 8. 4.
서울 도심 변천사. 서울 창신동 동신교회, 청계천 주민들. 서울 창신동 동신교회, 청계천 주민들. 사진 출처. 헨리 김. Henry Gim · The red line is the shooting range, and the station is opposite to Cheonggyecheon Henry Gim · · According to the old photos, I found that the church behind the picture is a church located by the Cheonggyecheon River in Dongdaemun, Seoul. It was a lady who reminded me, although I went to shoot many times, I didn't expect it to be this church. 기사 출처. .. 2022. 8. 4.
도심 변천사. Roncesvalles & Howard Park, looking southeast, 1924 도심 변천사. 캐나다 토론토. Roncesvalles & Howard Park, looking southeast, 1924 2022. 8. 4.
국민의힘 정당 운영 특질. 이준석 대표와 권력 투쟁 양식들. 국민의힘 정당 운영 특질. 이준석 대표와 권력 투쟁 양식들. 이준석- · 이 모든 난장판의 첫 단계인 초선모임 성명서 부터 살펴보니 익명으로 의원들이 참여해서 숫자를 채웠군요. 익명으로 성명서 만들어서 발표하는 문화는 뭘까요. 목숨이 위협받던 일제시대에 독립선언서도 최소한 다 실명으로 썼습니다. 그리고 실명으로 참여하신 분들도 왜 이름을 공개하지 못하지요? 당에 무책임이 깃들었습니다. 성명서를 익명으로, 비공개로 숫자채워서 어딘가에 올리는 이유는 언론에는 "몇 명 참여"로 발표해서 분위기 잡고 어딘가에는 "참여한 사람 명단"을 보고해야할 이유가 있을 때, 그리고 그 와중에도 참여를 망설이는 사람들한테 "니 이름은 니가 보여주고 싶은 그분에게만 가고 대중에게는 공개 안돼" 라는 안도감을 주기 위함이겠지요... 2022. 8.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