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8/0312

윤석열 지지율 급락 요소들. 대통령실 건진법사 전씨 의혹 "인지시 공직기장실 관련 조치" 발표. 윤석열,김건희 부부와 친분이 있는 전씨 '건진법사' 문제가 대두됨. 언론보도. 신수아 기자 대통령실, 건진법사 의혹 "인지시 공직기강실 관련 조치" 입력 2022-08-03 15:15 대통령실, 건진법사 의혹 "인지시 공직기강실 관련 조치" 대통령실은 무속인으로 알려진 이른바 건진법사 전 모 씨의 이권개입 의혹을 둘러싼 자체 조사와 관련해 "공직기강비서관실 업무 성격상 특정 사안에 대한 조치는 확인해드릴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오늘 용산 청사 브리핑에서 '건진법사의 여러 의혹이 보도되는데 조사가 되고 있느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습니다. 이어 "'공무원 감찰·감사를 담당하는 공직기강비서관실이 민간인을 조사할 근거가 있느냐"는 질문에 "건진법사를 조사한다기보다는 대통령실과 친분을 과시한.. 2022. 8. 3.
서울 도심 변천사. 1972년 서울 연희동. 서울 도심 변천사. 1972년 서울 연희동. 자료 사진. 페이스북에서 의견들. 연희동, 동교동, 서교동....국민학교 다닐때 자전거타고 휘접고 다니던 동네였습니다. 당시는 이지역이 주택가로 많은 사람들이 살았습니다. 이 위치가 지금 연희교차로 지나자마자 홍은동방향 전경인가요?? 고수님들의 의견을 구합니다. 오른편 산, 왼편 철도변 아파트 (이후 2000, 2003년 재건축) 등 맞는 것 같습니다 왼편이 철도인걸로 봐서 모래내 가는 길로 추정됩니다만...(오른쪽 산이 연희104고지?) 연세맨션. 연못을 메꿔 건축. 경성중 졸.... 2022. 8. 3.
제7대 대통령 선거. 대통령 후보 벽보. 김대중, 박정희, 김철 등. 1971년 4월 27일 제7대 대통령 선거. 대통령 후보 벽보. 김대중, 박정희, 김철 등. 1971년 4월 27일 2022. 8. 3.
국민의힘 "비대위 출범", 이준석 당대표 자동 해임. 이준석은 윤핵관과 윤석열에 대항할 것인가? 국민의힘 정당 운영 특징. 1. 비상대책위 출범의 의미는, 이준석 당대표의 해임 및 해산. 비상대책위원회 출범시, 이준석 당대표와 과거 지도부 자동 해산된다. 새로 임명된 비대위원장이 당대표 권한을 갖게 되기 때문에, 이준석은 실질적으로 당대표직을 상실하게 된다. 비대위는 이준석 대표의 실질적인 제거를 뜻했다. 윤석열 대통령실이 '비대위'를 이미 제안했었고, 권성동이 '당대표 직무대행' 체제로 만들어버렸다가, 윤석열 지지율이 더 급락하자, 윤의 제안대로 '비대위'로 다시 돌아섰다. 2. 이준석은 어떤 대응을 할 수 있는가? 당헌 당규 개정이 "꼼수"라고 비판해도, 실질적인 의미는 없을 듯. 이준석은 '비대위' 출범을 이준석 제거로 해석하고, '꼼수 비대위'라고 비난했다. 이준석은 여전히 효력정지 가처분 .. 2022. 8. 3.
초등학교 2학년 남자 아이, 교실 문을 열다가 똥을 쌌다. 곧장 울었다. 프로축구 선수 3월생과 1월생이 많은 이유. 육체,정신 성장 격차 무시했던 박순애 장관과 윤석열 아이들은, 아니 인간 자체가 방구(귀)나 똥에 대한 관심이 많다. 거의 신체 일부이고, 재미난 소리와 향기를 내기 때문이다. 초등학교 (당시 국민학교) 2학년 때였다. 이름이 회용인가 하는 남자아이였다. 쉬는 시간 교실 뒷문을 열고 들어오다가, 움직이지 않은 채 가만히 서있다가 울음을 터뜨렸다. 선생님 이름이 오영희였던가, 미인이셨던 선생님의 얼굴 표정이 일그러졌고, 회용이를 집으로 돌려보냈고, 엄마를 오시라고 했었다. 아마도 선생님이 교무실로 가, 회용이 엄마에게 전화를 했을 것이다. 초 2학년이면, 만 7세, 8세이다. 다수는 아니었지만, 초 1~2 학년 때까지 옷에다 똥을 싸버렸던 급우들이 종종 있었다. 그래서 선생님들은 똥이 급한 경우는, 얼른 손을 들어라고 늘 말씀해주셨다. 똥이나 오줌을 참는 .. 2022. 8. 3.
[tv 드라마] 쿠팡플레이는 '안나 8부작'을 다시 방영하라. 감독 8부작판을 6부작으로 왜곡편집. '안나' 중후반부 개연성 떨어진 이유. 수지(유미 역)의 연기 발전을 확인하고자 보게된 드라마였다. 1,2부의 극 전개는 나쁘지 않았는데, 중간,후반부에 뭔가 누락된 느낌을 받았다. 특히 수지가 결혼해서 그 남편과 사이가 틀어지는 과정이 매끄럽지 못했다. 이주영 감독 항변. 자본투자자 ‘쿠팡플레이’가 감독의 ‘8부작 안나’ 드라마를 편집 왜곡해 6부작 ‘안나’로 둔갑시켜 방송해버렸다. 이러한 쿠팡플레이의 월권은 드라마 감독의 동일성 유지권, 성명 표시권, 침해, 저작인격권 침해이다. 창작 일지. 이주영 감독. 시나리오. 2017년 11월 8일부터 2021년 7월 12일. 3년 8개월. 계약 – 쿠팡플레이와 8부작 촬영. 2021년 10월 15일~ 2022년 3월 말. 사건 발생. 4월 21일 쿠팡플레이 측은 편집본 회의에서 ‘안나’ 내용에 대.. 2022. 8. 3.
무방비 교육부장관 박순애, "5세 초등입학" 장관이 막 던지고, '그거 좋겠다' 윤석열 받다, 폭탄터져. 해외 교육 입학 체제 연령별 대학원생 노동력 착취, 노동인권 무개념, 음주운전, 논문표절 등 비판받아, 청문회도 없이 교육부장관에 오른 윤석열표 박순애 장관이 큰 업적을 냈다. 정견이 다른 모든 교육 주체들을 한꺼번에 대동단결시켰다. 한국의 연령별 유아교육 문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만 3,4,5,6세 아이들, 즉 초등 입학 전, 유치원에 해당하는 교육이다. 공공 유치원 부족으로 학부모들이 돈과 시간을 허비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아무런 대책도 없이, 5세 초등학교 입학 안만 내놓았다. 윤석열은 '신속 강구'를 지시했다. 캐나다 온타리오 주의 경우, 만 6세 초등 입학 전, 유치원 단계를 2가지로 구분해서 운영한다. 만 4세 주니어 킨더가르텐, 만 5세 킨더가르텐. 박순애의 오류는, 실제 교육 현장에서.. 2022. 8. 3.
조선해양 플랜트 협회. 자료. 조선업 노동력 부족. 저임금 하청구조 개선해야 함. 연말까지 용접공, 도장공 9500명 추가 인력이 필요 1.연말까지 조선소 현장에 용접공, 도장공을 포함해 9500여명의 추가 인력이 필요 2. 임금 현실. 15년차 대우조선해양 하청노동자의 지난해 기준 원천징수영수증에 적힌 소득은 3429만원이다. 7년 전인 2014년 4974만원보다 31%나 감소 3. 대안. 노동 3권이 보장되고, 노동자들의 독립적인 노사교섭력이 필요하다. 그 전제조건으로 하청구조를 변혁해야 함. 언론기사. ‘수주 세계 1위’ 호황이지만, 조선업계 인력난에 ‘발목’ 우려 입력 : 2022-08-03 07:01 대우조선해양이 건조한 이중연료 추진 LNG운반선. 대우조선해양 제공 한국 조선산업이 올해 ‘수주 세계 1위’를 차지하며 질주하고 있다. 하지만 이면에는 심각한 인력난이 도사린다. 조선업계의 고질적인 저임금과 하청구조 개선이 시급하다.. 2022. 8. 3.
서울 도시 변천사 자료. 청계천 형성사 "노무라 리포트" 모토유키 노무라 사진. 서울 도시 변천사. 청계천의 성자' 노무라 모토유키가 한국 60번 방문한 사연 한 달 넘게 이메일로 노무라와 대화 진행... 한국 빈민선교 위해 일한 그의 생애 2021.03.29 15:17l최종 업데이트 2021.03.29 15:17l김성수(wadans) 노무라 모토유키 지난 2016년 필자는 '한국 기독교의 '변절'... 김진홍·박홍 그리고 명동성당' (http://omn.kr/l2s3)이란 글을 에 기고한 바 있다. 그런데 지난 2월 이 기사를 읽었다며 일본에 거주하는 노무라 모토유키 목사가 내게 연락이 왔다. 노무라는 내게 보낸 이메일에서 "김진홍은 변절한 것이 아니라 원래부터 그랬습니다. 김진홍의 본모습을 한국 언론에서 드러내 주면 좋겠습니다"라고 요청했다. 하지만 필자는 김진홍보다는 노무라가 .. 2022. 8. 3.
한국 공공주택 시영 아파트 역사 - 1971년 서울 개봉동 주택공사 임대아파트 1990년 8월 여름 서울시 구로구에 있는 구로공단, 코카콜라 근처에 있는 컬러 TV 부속품을 만드는 회사에 다닌 적이 있다. 92년에는 삼성 삶는 세탁기 모터 부품을 납품하는 중소기업에 다니면서 구로동에 산 적이 있다. 1989년 3월 즈음에는 서울 사당동 산동네 철거민 투쟁이 있었다. 용역 깡패들이 사당동 주민들을 폭행한다는 소식을 듣고, 그 동네를 밤새 지키러 간 적이 있다. 3월인데도 서울은 남도와 달리 추웠고, 모닥불을 피우면서 사당동 주민들, 청년들의 이야기를 들었다. 난 대학 진학으로 서울로 왔지만, 대학 이외에 다른 사람들의 삶에 대해서 직접 알지 못했다. 학생운동이라는 좁은 울타리에 갇혀 있었기 때문이기도 하다. 도대체 철학의 사유는 어디에서 발생하는가? 교단의 아테네 파르메니스데스, 논.. 2022. 8. 3.
엄혜진. 정의당의 페미니즘 오류. 몇 가지 토론주제들. 노동, 마르크스의 문제의식, 페미니즘 이 모든 것들이 추구하는 것은 '해방된 인간'의 다양한 모습, 높은 수준의 인간의 행복일 것이다. 우리의 어떤 다양한 측면들이 정치적으로 발현되었는가? 1. 내가 한 가지 발견한 점은, 1997년 IMF 긴축독재 이후, 한국의 '성, 젠더'가 얼마나 '상품화' 논리에 종속되어 버렸는가이다. 일상 곳곳에서도 여성의 '몸'에 대한 해석이 단순화되고, 개인의 자아 실현 공간으로서 '여자의 몸', 사회 공동체의 재생산 주체로서 '공적인 몸'에 대한 의미를 '정치화' 시켜내지 못했다. 2. 또한 여성 주제는 국제적이다. 한국 도시 공간에서, 농촌과 같은 일터에서, 해외 이주 여성 노동자들이 깻잎, 고추, 오이, 미나리, 딸기를 생산하고, 사적 서비스 분야에서 일하고 있다. 여.. 2022. 8. 3.
여자 운동권리 보장. 여자 축구를 바라보는 잘못된 관점들 여자 축구를 권장하라. 정부가 여자축구를 위해 투자하라. https://www.gov.uk/government/news/government-plans-to-name-grassroots-football-facilities-in-honour-of-lionesses-class-of-euros-2022 Government plans to name grassroots football facilities in honour of Lionesses class of Euros 2022 Facilities in places that shaped Lionesses’ footballing careers to be named in their honour www.gov.uk https://www.dw.com/en/euro-202.. 2022. 8.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