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7/123

정의당 위기.언론보도 (경향) 정의당 비대위서 “민주당 2중대 낙인” 심상정 직격…‘비례대표 총사퇴’ 노선 투쟁도 입력 : 2022.07.11 20:19 수정 : 2022.07.11 22:21박광연 기자 정의당 비상대책위원회 안에서 “더불어민주당 2중대 낙인을 스스로 이마에 새겼다”며 당대표를 지낸 심상정 의원 책임을 추궁하는 발언이 11일 나왔다. 심 의원을 제외한 비례대표 의원 5명에게 사퇴를 권고하는 당원 총투표 발의 절차도 진행되고 있다. ‘정의당 10년 평가위원장’을 맡은 한석호 정의당 비대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1기 정의당 실패는 심상정 노선의 실패”라며 “민주당과 연대를 통해 성장하는 민주당 의존 전략이었고, 기층 대중은 방치한채 성장하겠다는 ‘대중의 바다 전략’이었다. 둘 다 처참하게 실패했다.. 2022. 7. 12.
정치 행태. 이준석 윤리위 징계에 대한 대응. 페이스북 sns 정치 방식. 당원권 정지 징계를 받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남긴 글이다. 윤리위 징계를 정치보복이나 당내 권력투쟁으로 간주하고 있다. 1. 한 문장으로 남기는 이유. 관심 촉발하는 방식. 다양한 해석을 하게 만들고, 궁금증을 자아내는 방식이다. 권력이 없거나 돈이 없는 자들은 보통 사회적 관계에서 이렇게 다양한 해석을 낳는 문장을 사용할 수도 없다. 2. 향후 이준석이 정치를 어떻게 할 것인가를 암시하는 방식이다. 이준석을 지지하는 사람들이 당원이 되어, 당내 권력투쟁을 전개하자는 것, 혹은 당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이 누구인가, 경쟁해보자는 것이다. 그 승패에 따라, 이준석의 행보는 결정될 것이다. 2022. 7. 12.
하남 교산 문화재 발굴 조사. 아파트 건설 정책 갈등 해법은? 3기 신도시 문화재 발굴조사. 인천계양, 부천대장. 다른 나라도 그렇겠지만, 한국은 오래된 나라이기 때문에, 산을 제외한 모든 땅을 파면 문화재가 나올 정도이다. 그래서 도시 계획에 앞서 역사적 유물에 대한 탐색이 필수적이다. 그래야 새로운 건물, 주택 건설에 지장이 없을 것이다. 산 사람이 먼저고, 역사적 유물이 뭐가 중요하냐고 따져 물을 수도 있지만, 역사와 현재가 공존 가능함을 우리는 보여줘야 한다. 그게 인간의 문명의 본질이 아닐까 한다. 3기 신도시 중 문화재 발굴조사가 진행중인 곳은 인천계양과 부천대장. ------------- [단독] 하남교산 문화재 발굴 조사.. 입주 늦어질라 하남시 내 문화유적 36% 교산지구 위치 토지보상 90% 끝나..결과따라 사업일정 결정 3기 신도시 대부분 하반기 본격 발굴조사 파이낸셜뉴스|최용준|입력2022.07.. 2022. 7. 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