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1/246

김대중 체포했던 이기동 중앙정보부 요원 증언 "전두환, 80년 5월18일, 남산 중정에서 직접 지휘했다" 이기동은 당시 중앙정보부 요원임. 5월 17일, 합수부 명령을 받아, 300명 요원이 120명 정치인들을 체포하기로 함. 이 명령으로, 이기동은 김대중을 직접 체포해, 남산 중앙정보부로 데리고 옴. 전두환이 1980년 5월 18일 직접 남산 중앙정보부 수사실로 와서, 김대중을 '내란음모'로 군사재판에 넘겨라고 독촉함. 전두환이 당시 이기동의 상관 김근수 대공수사국장을 수시로 불러서 속히 김대중을 '내란음모'로 몰아라고 재촉함. 이기동 요원의 증언 의미, 1980년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전두환의 범죄 행적을 밝히는데 도움이 됨. 참고 기사. [단독] 전 중앙정보부 요원 "전두환, 5월 18일 남산에서 지휘" [JTBC] 입력 2021-11-24 20:44 "남산서 김대중 수사 지휘…군사재판 넘기라 독.. 2021. 11. 24.
"전두환이 잘못한 게 없다"고 주장한 민정기, 전두환 회고록 저자. 민정기는 누구인가? 기존 자료. 민정기는 누구인가? 왜 그는 끝까지 전두환에게 충성하는가? 민정기, 서울대 철학과 졸업. 사과 없는 유언' 읽은 최측근…"전씨가 무슨 잘못했나" [JTBC] 입력 2021-11-23 19:40 전두환 유언 "북한 보이는 땅에 뿌려달라" [앵커] 전두환 씨는 끝내 마지막까지 사과하지 않았습니다. 자서전으로 갈음한 유언엔, 북한 땅이 보이는 곳에 화장해달란 내용 뿐이었습니다. 이 내용을 전한 최측근은 전씨가 무슨 잘못을 했느냐며 사과를 묻는 질문 자체가 잘못됐다고 주장했습니다. 고승혁 기자입니다. [기자] 전직 대통령 전두환 씨는 별도로 유서를 남기지 않았습니다. '전두환의 입'이라고 불린 민정기 전 청와대 공보비서관이 앞서 발표한 회고록의 내용을 대신 전했습니다. [민정기/전 청와대 공보비서관.. 2021. 11. 24.
From 1.8 million years ago, earliest evidence of human activity found - The Kalahari desert Wonderwerk Cave From 1.8 million years ago, earliest evidence of human activity found Scientists discover what our human ancestors were making inside the Wonderwerk Cave in South Africa 1.8 million years ago. Credit: Michael Chazan / Hebrew University of Jerusalem Inside the Kalahari Desert Wonderwerk Cave KEY TAKEAWAYS Researchers find evidence of early tool-making and fire use inside the Wonderwerk Cave in Af.. 2021. 11. 24.
[조국 흑서] 권경애, 김경율, 진중권 교수에게 바란다. 권경애 취중고백을 읽고. 윤석열 '자본주의 시장 가격 시그널 만능론'을 벗어나야 [조국 흑서] 저자들이 정치적 방향성을 잘 잡았으면 한다. 2019년 8월 조국 법무장관에 대한 비판은 진보진영에게는 상식적인 일이었다. 사모펀드의 반노동자성, 교육 불평등과 세습자본주의 성격을 꾸준히 비판해온 사람이라면, 당연히 조국 전장관의 자진 퇴임을 제안했을 것이다. 난 이인영의 '국민 청문회' 개최와 김어준의 '조국 방어 전쟁'을 보고, 민주당의 지지율 하락을 경고했었다. 어이없는 한국 정치를 보라. 국민의힘은 자기 후보도 내지 못해, 박근혜-이명박을 감옥에 처넣은 윤석열을 빌려다가 대선 후보로 내세울 정도로 자체 방어력이 무너졌던 정당이었다. 지지율 10%에서 30%로 올려준 게 민주당과 문재인의 오류다. [조국 흑서] 팀의 긍정적인 역할이 있었지만, 그후 보여준 정치적 활동들 (비민주당 만세.. 2021. 11. 24.
광주 항쟁 이후 2019년까지 피해자들 중 46명 자살. 전두환 일당은 감옥에서 죽었어야 했다. 한참 잊고 살았던 주제다. 잊혀진다는 것은 이렇게 무섭다. 지난 40년 동안 광주 518 피해자들 중, 46명이 자살했다. 피해자들의 정신적 건강이 위험하고, 그들의 일상이 힘겹다. 그리고 그들의 가족들까지 영향을 미친다는 보고다. 이런 정신적 피해를 돈으로 보상할 수 있을까? 김대중과 김영삼은 전두환 노태우를 사면해주는 오류를 범했다. 전두환 노태우 1212 반란자 일당들이 광주 518 당시 부상당한 사람들에게 와서 무릎을 꿇고 해마다 와서 사죄를 해도, 이들의 심리적 상처는 쉽게 낫지 않았을 것이다. 도대체 정치란 무엇인가? 눈 앞의 정치적 이익을 위해 불의를 용인하고, 전두환 일당의 사기만 북돋아준 김대중 김영삼의 정치적 잘못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하게 된다. 전두환 일당은 감옥에서 죽었어야 했다. .. 2021. 11. 24.
민주당 이재명. 수도권 부동산 개발이익 1000조 코인 발급…국민과 이익 공유. 가상 자산. 최악의 위험성을 고려치 않았다. 왜 이재명 제 2의 대장동 수도권 신도시 개발을 2~3군데 더 하자고 했는가? 국민들이 다 '돈' 투자하면, 국민주식처럼 1000조 가상자산 (증서)를 나눠주고, 신도시 개발이익을 투자비율대로 나눠주겠다. 이 구상의 정치적 의도가 무엇인가? 대장동 '성남의뜰' 범단이 1000배 수익을 갈취한 것을 '중립화'시키기 위해, 온 국민이 '성남의뜰 이사회' 범단처럼 '돈' 투자하시오, 라고 이재명이 외치는 것이다. 최악의 경우, 이재명의 공약인 '기본주택' 건설에 국민들이 '돈' 투자해, '가상자산' 증서 (일종의 증권 securities 성질)를 받게 된다. 가상자산 발행 주체가 정부가 되면, '블록체인' 보다는 '증권화'가 된다고 한 의원이 지적했는데, 결국 이렇게 되면, 이 가상자산 (증권)이 투기 수단이.. 2021. 11. 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