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1/1013

Toronto council votes to require developers to build affordable units in some new condo towers John Clarke 52S38g19909m7s9r76mt46ad00f · Official discourse and policy making in the neoliberal city is reduced to winning crumbs from the process of runaway redevelopment. The left flank of the political establishment accepts this as readily as the mainstream. The demand for social housing would be viewed by these 'progressives' as absurdly unrealistic. A struggle for objectives that will real.. 2021. 11. 10.
독일 마인쯔 시, 13억 유로 채무 다 갚고, 2022년까지 채무 0, 코로나 백신 , 화이자 개발회사 비오엔테크 BioNTech 이윤으로 인해, 시 재정 흑자가 10억 유로가 넘을 듯. (약 1조 7696억) 독일 마인쯔 시, 2022년까지 채무 0, 코로나 백신, 화이자 개발회사 비오엔테크 BioNTech 이윤으로 인해, 시 재정 흑자가 10억 유로가 넘을 듯. (약 1조 7696억) 2022년에도 5억 유로 세수 흑자 예상. 올해 마인쯔 시 적자는 13억 유로. 영업세율을 현재 440에서 320까지 낮춰서, 기업들에게 3억 5천만 유로 정도 혜택을 줄 예정. 마인쯔는 무역, 제조업, 스타트업 등을 부흥시킬 예정. 시 당국은 10년 이내로 마인쯔를 생명공학 중심지로 만들 생각. 30 헥타 토지와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 5천 개의 신규 채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기사. 타게스샤우. MILLIARDEN-ÜBERSCHUSS IM HAUSHALT Steuerquelle BioNTech: Mainz wil.. 2021. 11. 10.
벨라루스 독재자 루카셴코와 유럽연합 격돌 현장. 폴란드와 벨라루스 국경 사이에 갇힌 '중동 이민자 대열'. 해법은 (rapprochement) 래프레셔만. 관계회복, 화해가 필요하다. (그레고르 기지, 독일.. 1. 유럽연합이 벨라루스 독재자 루카셴코를 비판하고 제재를 가하다. 유럽연합은 2020년 8월 벨라루스의 부정선거, 그 이후 독재자 루카셴코의 시위 탄압에 맞서서 제재조치를 단행했다. 이러한 유럽연합의 제재에 맞서서 루카셴코는 중동 이민자들을 벨라루스에 데려와서, 벨라루스와 국경선을 접하고 있는 폴란드 쪽으로 이 이민자들이 이동하게끔 방조했다. 현재 폴란드 군대는 벨라루스와의 국경에서 중동 이민자들의 이동을 막고 있다. 2. EU의 루카셴코 비난. 국내 정치가 불안정한 이라크, 시리아, 아프가니스탄 등 중동국가들에서 온 이민자들이 벨라루스 국경을 넘어 유럽연합 국가들로 이동하는 중이었다. 1994년부터 벨라루스 권력자인 루카셴코 (대통령)가 이러한 중동 이민자들을 인간방패로 악용하고 있다고 EU는 비판하.. 2021. 11. 10.
김헌동 , 강남 3억 아파트 공급, 과연 올바른 주택정책인가? 검토사항. 오세훈표 '반값 아파트'는 가능할까···'강남 3억 아파트' 논란 김희진 기자 입력 : 2021.11.10 16:40 수정 : 2021.11.10 18:19 공유하기 북마크 1 글자크기 변경 인쇄하기서울시 ‘토지임대 주택’ 검토에 지역 주민들 “집값 하락” 반발 오 시장 아파트 공급 정책 속도 10일 서울시에 따르면 서울시는 송파구 가락동 옛 성동구치소 부지, 강남구 서울의료원 북측 부지, 서초구 방배동 성뒤마을 등에 ‘반값 아파트’로 불리는 토지임대부 주택을 짓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후보 시절부터 서울의료원 부지 등을 거론하며 토지임대부 ‘반값 아파트’ 대량 공급을 주장해왔다. 토지임대부 주택의 필요성을 주장해온 김헌동 전 경실련 본부장이 SH 사장으로 내정되면서 오 시장.. 2021. 11. 10.
(nov 10 언론) 이재명과 호남 민심, 이재명에 심상치 않은 ‘호남 민심’···이번 대선 때도 '전폭적 지지' 나올까 박홍두 기자입력 : 2021.11.10 16:21 2030세대 반민주당 정서 심각해 이낙연 탈락 후 지지자 간 갈등도 대장동 의혹 해결 안된 것 도 영향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에게도 ‘호남’은 쉽지 않은 지역이라는 인식이 커지고 있다. 전통적인 민주당 강세 지역으로서 역대 대선 때마다 민주당 후보에게 90% 이상의 득표율을 몰아줘온 호남이지만 이번 대선 본선 초반만큼은 심상치 않은 분위기가 흐르면서다. 각종 여론조사에서 여전히 이 후보와 민주당을 전국에서 가장 높게 지지하고 있는 곳이지만, 최근 미묘한 하락세가 감지된다. 이번만큼은 ‘묻지마 투표’ 현상이 재현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20·30대 젊은층을 중심.. 2021. 11. 10.
고발사주 의혹, 손준성 검사, 김웅 조사 과정 언론보도 nov 10. 조성은. 손준성 검사. 김웅.공수처, ‘고발 사주 의혹’ 손준성 검사 2차 소환 조사 허진무 기자입력 : 2021.11.10 10:01 수- 증거 보강 구속영장 재청구 가능성 국민의힘 대선 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재직 시절 검찰의 ‘고발 사주’ 의혹 핵심 피의자인 손준성 전 대검 수사정보정책관(현 대구고검 인권보호관)이 10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두 번째 출석했다. 공수처 수사팀(주임 여운국 차장검사)은 이날 오전 10시쯤 손 검사를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등의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를 시작했다. 손 검사는 지난 2일 첫 소환 조사를 받을 때처럼 공수처 호송차량을 타고 청사 내부 차폐시설을 통해 들어가 언론 노출을 피했다. 손 검사는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으로 근무하던 지난해 4·15 총선을 앞두.. 2021. 11. 10.
진중권의 윤석열 응원전 nov 10. 후보가 전권을 쥐고, 이준석+김종인+젊은 여성들 맨 앞에 배치하고 . 코끼리 코 긁어주고 있는 진중권. 코끼리의 경우 엉덩이 부분에 파리가 들끓는다. 상대적으로 코는 깨끗하다. 코끼리 엉덩이를 긁어야 하는데, 코끼리 코나 긁고 있는 진중권 교수의 경우. 진중권의 목표는 단순하고 간명하다. 민주당은 혁신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보수파 국민의힘이 '합리적(?)' 보수로 변신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진중권은 최근 주로 윤석열을 응원하고 있다. 제 3지대를 말하지만, 정의당, 안철수, 나머지 등은 약간 양념으로 등장한다. 구자홍 신동아 기자의 사회로 진행된 김종인+진중권의 토론회에서도, 진중권은 윤석열이 전권을 쥐고 선본을 꾸리고, 구태의연한 남자 국회의원들보다는 젊은 여성을 전면에 배치하고, 김종인과 이준석을 캠프 중심으로 내세워라고 코치를 했다. 1. 국민의힘의 젊은 여성은 배현진 의원이 있지 않은가? 젊은.. 2021. 11. 10.
뉴질랜드에서 7.9kg 짜리 거대한 감자가 발견되었다. 뉴질랜드에서 7.9kg 짜리 거대한 감자가 발견되었다. 정원에서 잡초 뽑다가 우연히 발견했다고 함. 종전 기록은 영국에서 발견된 감자 5 kg 짜리. 피터 글레이즈브룩 (채소 작물 재배자)의 기록 보유. 10 킬로그램 당근, 8 킬로그램 양파. 또한 그는 비닐 온실, 인공 조명, 초과 일산화탄소, 적당한 토양, 충분히 많은 시간을 가지고 있다. der Rekord = record jäten = Weed out der Fund = discovery 발견 der Zufallsfund 쭈팔스푼트 = 우연한 발견. „Sie heißt Doug“: Ehepaar erntet 8 Kilo Kartoffel in Neuseeland. (Foto: dpa Bildfunk, picture alliance/dpa/AP |.. 2021. 11. 10.
국내언론. meritocracy 보도 중앙일보. 한겨레. 경향 예일대 교수의 경고 “능력주의가 공정하다고? 속임수일 수도” 중앙일보 입력 2021.07.15 05:01 지면보기지면 정보 배정원 기자 대니얼 마코비츠 예일대 로스쿨 교수는 능력주의의 지나친 강조를 경계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사진 예일대 “능력에 따라 철저하게 사회적 계급이 나뉘는 2034년 영국 사회. 능력을 측정하는 기준은 ‘지능(IQ)+노력(Effort)’이다. 시험에서 IQ 125를 넘긴 상위 5%는 엘리트 계급으로 인정받고, 나머지 95%는 엘리트에게 고용되는 하인으로 전락한다. 출신 학교와 직장에 따라 신분은 철저하게 계층화된다.” 영국 사회학자 마이클 영이 1959년 쓴 풍자소설 『능력주의(The Rise of the Meritocracy)』의 줄거리다. 당시 ‘능력.. 2021. 11. 10.
진중권 교수의 '국힘 신상품 윤석열' 응원전을 보며. 진선생이 잘못하다가 '지록위마'에 빠질 듯. 보수 코어 채찍에 순치되는 명마(名馬) 윤석열 1.진중권의 윤석열 응원전. "윤석열이 신상품이다. 이준석과 협력해 국힘 당을 혁신하면" 대통령 당선될 것이라고 진중권이 윤석열 코치를 하다. 2. 지난 4월 이후, 경선과정에서 팩트 체크. 권성동 -김재원 (전두환에게서 배우자 주장) 국힘 전통적인 보수 반동적 세력들이 '윤석열' 말을 채찍으로 휘두르며 '대구의 아들'로 잘 순치시키는 과정이었다. 정권교체의 '도구'로 써달라고 윤석열은 기꺼이 '채찍받는 말'이 되었다. 3. 이번 경선과정에서도, 윤석열이 '대구의 아들'을 자임하고, 권성동 -김재원 등 보수 코어 세력들을 등에 업고서, 55세~80세 사이 당원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대선 후보가 되었다. 이게 무슨 신상품인가? 진중권은 '팩트'를 왜곡하지 말아야 한다. 4. 도대체 국민의힘을 합리적으로.. 2021. 11. 10.
검건희 허위 이력,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는, 쥴리 논란과는 다른 공적인 문제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가족, 김건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문제는 그 진실이 해명되어야 한다. 이 연루는 김건희의 과거 직업에 대한 소문이나 비난과는 전혀 질적으로 다른 공적인 주제이기 때문이다. 또한 김건희씨의 서일대, 한림성심대, 안양대, 수원여대,국민대 등 제출 이력서 허위 경력 및 학력 기재 문제 역시 김씨의 해명과 반성이 필요하다. 1. 한겨레 신문 보도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선거 후보의 부인 김건희씨가 서일대학교, 한림성심대학교, 안양대학교에 이어 수원여대와 국민대에 제출한 이력서에도 허위 경력 및 학력을 기재했다는 의혹이 추가로 제기됐다. 원문보기: https://www.hani.co.kr/arti/society/schooling/1018544.html#csidxade9a53fc.. 2021. 11. 10.
25세 모델 벨라 하디드, 정신적으로 힘들다, 마음의 건강 문제를 드러내다. 25세 모델 벨라 하디드, 정신적으로 힘들다, 마음의 건강 문제를 드러내다. 자신감 상실과 불안한 마음과 매일 싸우고 있다고 고백하다. 모든 사람들은 똑같다. 상실감, 혼란과 혼동, 그리고 왜 우리가 여기에 있는지 확신이 없어. 이런 불안은 모든 사람들이 다 느끼는 감정인데, 그걸 덮으려고 했다. 소셜 미디어가 우리들 삶의 현실을 보여주는 것은 아니다. 그의 팬들이 벨라 하디스의 솔직한 고백에 오히려 고마워했다. 'It feels harder and harder to not share my truth': Bella Hadid gets real about her mental health Ellie Spina Tue., November 9, 2021, 2:21 p.m.· Bella Hadid is openi.. 2021. 11. 10.
파스빈더 감독이 1974년에 만든 "불안이 정신을 갉아먹는다. 앙스트 이스트 젤레 아우프" 파스빈더 감독이 1974년에 만든 "불안이 정신을 갉아먹는다. 앙스트 이스트 젤레 아우프" 사람들이 쳐다보는 눈길, 시선을 잘 포착한 영화다. 크롭스키는 중년을 넘은 할머니이다. 크롭스키는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온 '손님 노동자 (외국인 노동자)' 알리를 만나 연애를 시작한다. 이를 둘러싸고 공동주택 중년 여자들의 시선, 동네 식료품 가게, 그리고 크롭스키의 딸과 아들들의 반응을 그린 영화. 시선 처리 명작. 라이너 베르너 파스빈더 Rainer Werner Fassbinder 감독. Angst isst Seele auf. 불안이 정신을 갉아먹는다. 앙스트 이스트 젤레 아우프. anxiety anxiety (Angst 앙스트) 불안,걱정. 신경과민, 조바심, 초초함. 우환,걱정거리. 걱정하는 마음, 뭔가 나.. 2021. 11.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