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8/203

원희룡, '윤석열을 법무부 장관'으로 쓰겠다 등. 개인기도 없고, 싱크탱크도 없는 원희룡 보수정치의 파산. 전두환에게 세배하던 원희룡의 정치 퍼포먼스는 여전히 지속된다. 이런 정치가 왜 가능한가? 윤석열 대선 후보 + 원희룡 당대표 밀약설을 부인하며, 원희룡은 '윤석열을 법무부 장관'으로 기용하겠다, '저한테 무릎을 꿇고 큰 팀에서 협조를 해야 되는 위치다'라고 했다. 민주당이나 국민의힘이나 이런 수준 낮은 대선 후보 경선을 하고 있는 이유는 유권자들의 무관심, 무참여의 결과이다. 이들을 비판하고 제 3의 대안으로 서야하는 진보정당 (정의당 등)의 활약이 유권자의 피부에 와닿지 않고, 보수적 시민사회 단체보다 진보적 시민사회단체의 역할도 많이 축소되었고, 비판의 날카로움이 무뎌졌기 때문이다. 민주당이나 국힘이나, 권력과 돈이 있는 파워 엘리트가 입에서 터져 나오는 아무 말이나 해도 되는 시대가 되었다. 2021. 8. 20.
이재명, 경기관광공사 사장 황교익 사퇴. 황교익 "유명하지만 노동자일 뿐이다. 글쓰는 노동자=글로생활자" "정치인들이 노동자로서 내 권리"를 내놓으란 말인가? 민주당의 자기 모순. 이낙연.. 1 . 교훈. 민주당도 억울한 일이 자기에게 발생하면 '노동자 권리'를 강조한다. 문재인 정부 하에서 민주당이 '중대재해기업 처벌법' (기업 살인법)도 누더기로 만들며 노동자 생명도 보호하지 않았다. 민주당의 자기 모순이다. 2. 황교익 자진 사퇴 배경에는 이재명 후보와 이낙연 후보간 경쟁이 있다고 하는데, 민주당 경선 내용 자체가 빈곤하기 때문에, 이런 '인사' 문제가 더 크게 부각되었다. 3. 리버럴리스트 민주당 정치 행태의 특징. 무슨 내용으로 '경쟁'하는가? 황교익 사태를 보자. 황교익 자진 사퇴... 사건 일지. 참고자료. 정말 오랜만에 내는 자기소개서였습니다. 경기관광공사를 어떻게 경영할 것인지 계획서까지 썼습니다. 나흘 정도 집중한 듯합니다. 서류를 인터넷으로 접수하며 가슴이 콩쾅거렸습니다... 2021. 8. 20.
2021.8월 20일. 코로나 19 상황. 독일 경우, 양성 4%에서 6%로 증가. 2021.8월 20일. 코로나 19 상황. 독일 경우, 양성 4%에서 6%로 증가. 실험실 PCR 테스트에서 양성 반응 비율이 8월 중순 1주일 만에 4%에서 6%으로 증가했다. Der Anteil positiver Proben unter den PCR-Tests in Laboren sei binnen einer Woche bis Mitte August von vier auf sechs Prozent gestiegen, sagt das RKI. 2021. 8.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