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8/054

올림픽 야구 4강전. 고우석, 곤도 겐스케, 심판들, 김경문 감독 모두 잘못했다고 본다. 고우석이 곤도 켄스케 태그했다. 아웃이 상식적 판단. 고우석도 베이스 밟지 못한 것은 실수. 타자 주자 일본 선수 곤도 겐스케도 1루 베이스를 밟고 그라운드 안에 머문 것도 잘못. 이것을 세이프로 판정한 주심들도 오류를 범했다고 본다. 강력하게 항의를 하지 못한 김경문 감독도 실수. 타자가 공을 치고나서 1루로 달릴 때, 1루 베이스를 밟고, 라인 바깥으로 빠져 나가라고 코치에게 배웠다. 만약 경기장 안쪽으로 들어오게 되면, 경기가 중단된 게 아니라, 플레이 상황으로 간주되고, 수비수가 공으로 그 주자를 태그하게 되면, 아웃된다. 어제 올림픽 야구 4강전에서, 8회말 일본 공격에서 곤도 겐스케 타구를 1루수가 잡아서, 2루로 던지고, 유격수가 다시 1루로 던져 병살타로 유도했다. 1루수 - 유격수 - 투수 (3-6-1)로 이어지는 병살타성 타구였다. 그러나.. 2021. 8. 5.
스포츠. 경쟁자가 있으면 상호발전. 메시와 호나우도. 루니 견해 "메시가 호나우도 보다 더 좋은 선수" 프로 스포츠야 워낙 고연봉, 그리고 대기업들의 '소유물'이기 때문에, 자본주의 시장 논리가 관철된다. 하지만 완전히 자본논리만 작동하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일상 생활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축구를 하면서 건강과 친목을 도모하고 있기 때문이다. 공정 담론과 연관해서, 스포츠에서 '공정 경쟁'에 대해, 경쟁자들의 경우, 메시와 호나우도 논쟁이 있다. 난 정말 모르겠다. 둘 중에 누가 더 뛰어난 축구 선수인지. 둘 다 배울 점이 많이 때문이다. 실제 메시와 호나우도는 사이가 좋다고 호나우도가 말했다. 15년간 두 사람이 이렇게 경기장에서 서로 경쟁하는 것은 보기 드물다고. 스포츠에서 경쟁자가 있다는 건 흥행요소이기도 하고, 축구 발전에도 좋다. 웨인 루니의 평가는 어떠한가? 2016년 잉글랜드 국가대표 웨인 .. 2021. 8. 5.
국민의힘 최재형 가족, 며느리의 애국가 4절 합창, 아들과 며느리에게 태백산맥 10권을 필사시킨 조정래, 이 두가지 사건의 문제점. 인간의 자유의지와 자율성에 대해 생각해보다. 최재형 애국가 4절, 조정래 10권 필사, 그리고 진보정당의 '자율성'과 '독립적 사고'. 1.국민의힘. 윤석열후보나, 최재형후보나, 민주당의 실정으로 인한 '파생 후보'이다. 반민주당-반문재인 유권자, '중도층'에 정치적 대안으로 잠시 여론의 주목을 받았다. 그러나 막상 '대안적 세력'으로 정치를 시작?하고 보니, 야구 선수로 치면, 안타치고 1루로 먼저 뛰는 게아니라, 3루 베이스로 헐레벌떡 뛰고 있다. '정당 정치'에서 훈련받지 않아서, 정치 규칙도, 말하는 법도 모르고, 전혀 기초가 되어 있지 않다. 2. 최재형의 가족의 애국가 4절까지 합창. 이 속내는, 윤석열 가족(배우자 김건희, 구속된 장모 최씨)에 비해 최재형의 가족은 '애국 그자체'를 과시하고자 했을 것으로 추측된다. 윤석열과 최재형의 .. 2021. 8. 5.
그리스, 에비아 섬, 화재. 화재가 여러군데서 발생하고 있다. 캐나다 서부, 유럽 그리스, 작년 오스트랄리아 대형 화재 등. https://greekreporter.com/2021/08/04/fire-evia-island-greece/ Evia Fire Still Burning Uncontrolled on the Island The large fire that broke out on Tuesday afternoon on the island of Evia, northeast of Athens is still burning uncontrollably. greekreporter.com 관련 자료: https://bit.ly/3irj2Pn 터키,그리스,이탈리아 '산불' 원인. 기후변화. 북아프리카 뜨거운 공기가 지중해 연안국가의 열 1. .. 2021. 8. 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