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7/284

안산 궁사 '쇼트 헤어컷' 비난자들에게 - 여자들이 머리를 길게,짧게 변화를 주는데는 다 이유가 있다. 안산 궁사 '쇼트 헤어컷' 비난자들에게 - 여자들이 머리를 길게,짧게 변화를 주는데는 다 이유가 있다. 강수연이 출연했던 아제아제바라아제가 위 대표적인 사례이다. 남자건 여자건, 하다못해 뱀도, 자기 몸을 벗고, 신체의 변화를 준다. 사람마다 다 사연이 있고, 어떤 삶의 새로운 동기를 마련하거나 전환점을 만들기 위한 자율적 의지의 표현이기도 하다. 정치적 이데올로기 = 이념도 이러한 삶의 맥락과 실천 속에서 형성되고 그 변화를 겪게 된다. 문제는 어떤 '이념=이데올로기'를 선택하느냐, 창조적으로 발전시키느냐도 중요하지만, 사람들의 구체적 삶의 맥락을 이해하고 공감대를 넓히는데 그 이념과 이데올로기가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어떠한 이념=이데올로기도 '죽은 독단'이 되기 십상이다. 박정희 .. 2021. 7. 28.
쇼트컷, 짧은 머리 , 활쏘기 궁사 안산과 다이애나의 쇼트 헤어컷 안산 궁사의 머리카락. 미적 감각도, 정치적 관용도, 문화적 세련됨도 사라진 황무지같은 비난들을 보면서. 세계에서 가장 헤어스타일이 다양하고 세련된 한국의 현실에 대한 무지의 표현이기도 하다. 여성의 머리카락이야 길고, 짧고, 그 중간 어디뭬여, 다 여자들 마음이다. 안산 궁사가 개인전에서 금메달을 따기 바란다. 활쏘기는 짜릿한 스포츠이기도 하지만, 그것을 넘어서 자기 자신과의 대화, 수도이기도 하다, 그래서 더 멋지다. 보통 스포츠 세계에서,축구,야구에서도 선수들이 '집단 삭발'하면서 결의를 다지기도 한다. 그래서일까? 여자 활쏘기 궁사 안산의 짧은 머리도, 안산만의 개인 취향 혹은 올림픽을 앞둔 '결의' 다짐 정도로 해석했다. 짧은 여자 머리 양식은 소화하기 쉽지 않지만, 안산을 '페미같은 헤어스타일.. 2021. 7. 28.
여론조사에 대한 해석이 중요함. [펌] 세대별 갈등 요인, 청년 ‘性’ 장년 ‘빈부’ 노인 ‘이념’ 꼽아 . 세대별 갈등 요인, 청년 ‘性’ 장년 ‘빈부’ 노인 ‘이념’ 꼽아 [공동체 복원 ‘나 혼자 아닌 우리’] 국민 1018명에게 물었더니 입력 2018-12-10 17:13- 한국사회의 갈등에 대한 연령대별 체감이 크게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젊은 세대는 성(性) 갈등을 가장 심각하다고 보는 데 비해 장년층은 빈부갈등이 제일 큰 문제라고 생각하고 있다. 노인들은 이념갈등을 가장 우려하고 있다. 국민일보는 비영리 조사 네트워크 ‘공공의창’과 함께 여론조사업체 리얼미터에 의뢰해 지난 2~3일 한국사회 갈등에 관한 여론조사를 실시했다. 조사에 응한 19세 이상 1018명 가운데 35.4%는 가장 심각한 한국사회 갈등으로 ‘빈부갈등’을 꼽았다. 응답자의 22.4%는 이념갈등을, 20.4%는 성 갈등을 골랐다. .. 2021. 7. 28.
독일 바이에른 지방, 폭우 , 이상 기후 tagesschau Comments - Wahnsinn - Oh je - Die Sommerreifen Regel von O bis O muss wohl überdacht werden 🙈 - Heike Heßenkemper Sollte einer immer noch glauben wir haben kein Klima Problem könnten wir doch die jenigen zu Herr Laschet schicken der erklärt das bestimmt,🤔🤯☠ Sabrina Sk Hagel Angela Schindler-Daniels Was ist los bei euch? Ruth Baptista Pinto Oh My God Omg GIF by swerk Lori Caka Fiorenti.. 2021. 7. 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