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3/125

4월 서울시장 보궐 선거 결정 요소 '부동산 정책' 1위 2위 합쳐 53.4% 여론조사 4월 서울시장 보궐 선거 결정 요소 '부동산 정책' 1위 2위 합쳐 53.4%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유권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현안들 주거 및 부동산, LH 직원 투기의혹 (땅투기꾼 엄벌) 이 두 가지를 합치면 53.7%이다. 이제 한국 전체 인구의 55%가 서울과 서울외곽 인천,경기도에 삶의 터전과 일터를 두고 있기 때문에, 주거, 경제활동, 교통, 교육 문제는 의료 서비스와 안전과 더불어 상시적으로 가장 중요한 주제이다. 대중적 진보정당을 지향하는 정의당은 늘 이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1. 주거 및 부동산 (39.4%) 2. LH 직원들 투기의혹 (14.3%) 3. 코로나 19 방역 (13%) 4. 윤석열 검찰 총장 사퇴 (9.8%) 5. 지역경제 활성화 (9.6%) 6. 권력형 .. 2021. 3. 12.
국민들 우롱하는 민주당-국힘, 땅투기 특검하자,국회의원 300명 전수조사하자, 보궐선거용 '니가 가라 하와이'용. 국민들 우롱하는 민주당-국힘, 땅투기 특검하자,국회의원 300명 전수조사하자, 보궐선거용 '니가 가라 하와이'용. 1. 국민의힘 문제점. 김종인과 주호영은 각자 따로 국밥이다. 김종인은 국회의원 300명 투기 전수조사에 찬성하고, 주호영은 '민주당 먼저하고, 국민의힘은 스스로 내부에서 전수조사하겠다'고 했다. 2. 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는, LH 공사 직원 신도시 땅투기 조사를 '특검'에 맡기자고 했다. 윤석열 검찰총장 사임 직전만 해도 '검찰제도'를 아예 폐지해버리고 '중수처'를 설치하자고 했던 민주당이, 보궐선거에 불리한 정국이 형성되자, '특검'을 들고 나왔다. (1) 특검이건 국정조사건 다 해라. 하지만, 지금 민주당이 그렇게 신뢰했던 '경찰 중수본'이 땅투기 조사하고 있기 때문에, 검찰과 .. 2021. 3. 12.
홍남기 - LH 투기자 은행대출 조사. 그러나 신규 공공택지 4월 발표, 사전청약 일정도 계획대로. 성공여부는 미지수. 홍남기 총리 발언 정리 1) LH 직원들이 땅투기하기 위해 필요한 돈을 빌려준 은행들에 대한 조사 2) 이해충돌방지법 등 국회에서 투기방지 관련법 정비 3) 공직자 투기 강력 처벌. 4) 그러나 "15만 호 신규 공공택지 입지 4월 발표" "7월로 예정된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일정도 계획대로 진행" 주택건설 공급위주로 성급하게 내놓은 주택정책이 낳은 문제점들이다. 강력처벌법을 만들고, 이익을 환수하면서, 공급 정책을 밀어부치겠다는 뜻인데, 이게 과연 성공할 것인가? 의문이다. 기사 출처 https://bit.ly/3bFj0jr 홍남기 “LH 투기, 대규모 대출 과정 철저 조사” [앵커] 정부가 LH 직원들의 투기 의혹과 관련해 땅 매수에 활용된 대출 과정을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또, ... news.kb.. 2021. 3. 12.
민주당-국민의힘 '니가 가라 하와이'하지 말고, 국회의원 300명 투기조사 즉각 실시하라. 선거용 말장난으로 그쳐서는 안된다. 박병석 국회의장은 '취지에는 공감한다'고 했지만, 실시 여부는 확답하지도 않았다. '니가 가라 하와이' 말장난으로 그칠 확률이 크다. 농사도 짓지 않는데, 국회의원 76명, 4명중 1명이 농지를 소유하고 있고, 그 농지 규모와 토지가격도 평균을 넘는다. 국회의원뿐만 아니라, 세종시의 경우, 이미 민주당 소속 시의원들이 투기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다. 전국적으로 지방의원, 지방자치단체장까지 투기 조사 여부를 실시해야 한다. 2021. 3. 12.
윤석열이 바보냐 ? 시리즈 (5) 서울시장 선거운동원 하지 않는다. 박영선,안철수,오세훈 모두 윤석열 구애. 민주당 박영선 "윤과 편하게 연락할 수 있는 사람" 윤석열이 바보도 아니고, 총장 사퇴 이후에 민주당 국민의힘 선거운동을 하려고 하겠는가? 그런데 흥미로운 사실은 박영선, 안철수, 오세훈 후보가 윤석열을 정치가로 이미 인정하고 있다는 점이다. 민주당은 '윤석열'은 정치해서는 안된다고 비난했지만, 실제 선거운동에서는 그를 정치가로 인정하고 있다. https://bit.ly/3o4VJet 윤석열이 바보냐? 다음 대선나오게? (1) 윤석열 검사가 바보가 아닌 이상 대선후보로 출마하지 않 [메모] 윤석열 검찰총장이 여론조사에서 대선후보 1위로 등극했다는 뉴스. 그러나 윤석열 검사가 바보가 아닌 이상 대선 후보로 출마하지 않을 것이다. 국민의힘도 아니고 민주당이 아닌 제 3의 futureplan.tistory.com https://bit.ly/3o1UQ6B 윤석열.. 2021. 3. 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