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12/233

정경심 1심 유죄 판결. 조국 교수의 3가지 오류. 조국 전장관의 반응을 보고. 법률 소송 승리 투쟁 대신, 사과와 명예로운 퇴진했어야 정경심 1심 유죄 판결. 조국 교수의 3가지 오류. 조국 전장관의 반응을 보고. 법률 소송 승리 투쟁 대신, 사과와 명예로운 퇴진했어야 조국 교수와 민주당의 오류들 중에, 다음 세가지를 언급하고 싶다. 1. 민심을 파악하지 못했다. 진심어린 사과와 이보 전진을 위한 일보 후퇴를 못한 조국의 오류. 2. 합법성과 정치의 정당성을 구분하지 못한 조국의 오류 3. 사모펀드 , 규제완화 이후 화이트컬러 범죄 가능성 높아진다는 점 예측하지 못한 사회주의자이자 동시에 자유주의로 자임한 조국 교수의 오류. 1. 민심을 파악하지 못했다. 진심어린 사과와 이보 전진을 위한 일보 후퇴를 못한 조국의 오류. 조국 교수가 법무부 장관 자격 시비에 휘말릴 때, 가장 좋은 방법은 명예롭게 먼저 퇴진 선언하는 것이었다. 플랜 B가.. 2020. 12. 23.
농촌 지역, 이주 노동자에게 비닐하우스 '불량숙소' 제공하고 월 20~30만원 착취한 농장주와 행정당국을 인권유린죄로 고발한다 비닐하우스 샌드위치 패널은 인간이 살 집이 아니다. 영하 18도 한파에 경기도 포천 한 비닐하우스에서 이주노동자가 자도록 방치한농장주와 경기도 행정당국을 규탄한다. 죽은 이주노동자의 시체를 관에 넣어 청와대 문 앞에 놓고 싶은 심정이다. 일터에서 죽은 노동자들을 화장시키지 말아야 한다. 관에 넣어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 숙소 앞에다 성벽처럼 쌓아둬야만, 그들은 최소한 법률적 장치 '중대재해기업 처벌법'을 제정할 것인가? 농촌 지역, 이주 노동자에게 비닐하우수 '불량숙소' 제공하고 월 20~30만원 착취한 농장주와 행정당국을 인권유린죄로 고발한다. 한국 농업 어업 분야 이주 노동자들은 1930년대 일제치하 경성에 불량주택 '토막민', 집세없는 '세궁민'보다 더 못한 취급을 받고 있다. 문재인 정부는 들어라... 2020. 12. 23.
수도물, 수도꼭지, 멀티탭(다자 전선 꼭지 연결), 도청장치, 탭댄스, on tap 즉시 사용가능한 , 활용해 무엇인가를 얻어내다 소소한 일상 이야기. - 전기나 액체, 물 흐름을 통제하는 '거시기'가 탭이다. 꼭지. 내가 처음 캐나다에서 지인들에게 배운 단어가 수도물, 수도꼭지이다. 햅 탭 워러 have tap water . 서울에 있을 때는 수도물을 직접 마시지 않았다. 그런데 토론토 지인들이 수도물을 마구 마시는 것이었다. 물론 여과기 물통을 사서 먹는 사람들도 있지만. 라이언과 페르난도가 탭워러 괜찮다고 벌컥 벌컥 마셔대서 놀랬네. 몇 차례 물어봐도 '괜찮다'고 하니, 괜찮을 줄 알고 나도 따라 마시곤 했다. 지금까지 별 탈이 없는 것을 보니, 수도물이 상대적으로 한국보다 안전하다. 그래도 여러 나라에 대한 내 비교 의식은 멈출 수는 없다. 탭 tap (명사) 뜻: 수도물, 수도꼭지, 멀티탭(다자 전선 꼭지 연결), 도청장치.. 2020. 12. 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