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9/113

전 세계 핵탄두 보유량 1만 4천기, 국가별 보유량 2019. 전 세계 핵탄두 보유 국가 및 그 숫자타게스샤우 보도. 양이 약간 줄어들었지다. 연구자에 따르면, 이 핵탄두 양으로도 전 인류를 절멸시킬 수 있다고 한다. 전 세계 핵탄두 보유량, 1만 4천기.러시아 6천 500개, 미국 6,185기, 프랑스 300기, 중국 290기, 영국 200기, 파키스탄 155기, 인도 135기, 이스라엘 85기, 북한 25기 Atomsprengköpfe (atomic warhead) 2019. 9. 11.
문재인-조국 임명의 논리적 모순, 법무부와 검찰 알력 조장 결과 조국 논란은 마치 기본적인 논리학 연습을 하는 것 같다. [교훈] 임기응변, 언발에 오줌누기식이 아니라, 장기적인 대안, 철저한 준비과정이 집권의 필수덕목이다. 차세대 주인공들에게 주는 살아있는 정치 교과서이다. 앞뒤가 맞지 않는 말이었다. 조국 기자간담회에서 검찰은 검찰 일을, 검찰 상급부서인 법무부는 법무부 일만 하는 게 해법이라고 한 점이. 조국 말이 조국을 또 잡고 있다. 국민들이 보기에는, 이승만 정권부터 현 정부까지 듣도보도 못한 엇박자, 문재인 대통령 리더십 붕괴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아니면 스네이크 박처럼 이후락과 김형욱을 경쟁시키고, 육사 5기 김재춘과 육사 8기 김종필을 경쟁시키고, 8기 동기 김형욱과 김종필을 경쟁시키는 이이제이 정책인가? 문재인-조국 양 지도자 모두 '검찰은 검찰 .. 2019. 9. 11.
존 볼튼, 백악관에서 자기 독단정치 하다가, 트럼프와 마찰, 해고당함 나경원 끈 한 개가 떨어져 나감. 존 볼튼과 트럼프 마찰 원인들 (기사 요약) . 1. 자존심 세우는 두 사람, 서로 다른 말들존 볼튼 "내가 먼저 트럼프에게 '사퇴'하겠다고 말했다. 그랬더니 트럼프가 그럼 내일 의논해보자"고 했다.트럼프 말은 달랐다. "내가 존 볼튼에게 사임해달라고 요청했다" 존 볼튼 "떠날 때가 되어서 떠나는 것이다" 2. 백악관 직원들과 미 정치가들의 존 볼튼 평가 (1) 국가안보보좌관 직은 존 볼튼 능력에 비해 어울리지 않는 직위였고, 수행능력도 부족했다. too big for your britches (바지가 좀 흘렁하다. ) (2) 백악관 내부 직무 평가 트럼프가 존 볼튼을 해고시킨 이유는, 존 볼튼이 백악관 국가안보위원회에서 자기 독단정치를 했기 때문이다. 내부 사람이 증언.. 2019. 9. 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