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274

제 2차 문&김의 정상회담 랑데뷰 (Moon&Kim's Randevu) 의 정치적 의미는 무엇인가? [문재인 기자회견 소감] 기자회견과 질의응답 특별한 새로운 내용은 많지 않았다. CVID의 북한 수용 여부도 새롭지 않다. 제 2차 문&김 정상회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한국과 북한 두 국가가 국제 무대 위에서 미국과 중국으로부터 자율적인 외교능력을 높이고 있다는 사실이다. 이게 과거 냉전체제 시절과 다른 모습이다. 김정은은 김일성 김정일이 아니며, 트럼프는 과거 민주당 공화당 주류 외교 노선도 따르고 있지 않다. 따라서 문&김의 정상회담 랑데뷰 (Moon&Kim's Randevu)는 앞으로 더 자주 이뤄질 필요가 있다. 1. 취지와 의미: 문재인-김정은 제 2차 정상회담 목표는 '분위기 쇄신'이다. 트럼프가 612 북미정상회담을 원래대로 진행하겠다는 뜻을 밝혔지만, 트럼프의 취소 기자회견 이후 어수선해.. 2018. 5. 27.
아일랜드 국민투표, 낙태찬성 66.4% , 낙태 합법 허용 아일랜드에서 역사적인 낙태허용에 대한 국민투표가 있었다. 66.4% 찬성으로 낙태가 합법화되었다. 아일랜드는 전통적으로 낙태를 완강하게 금지해왔다. 낙태가 허용되는 경우는 산모 목숨이 위험한 경우에만 합법적으로 가능했었다. 심지어 강간, 근친 섹스를 통한 임신, 기형적인 태아 등도 낙태가 허용되지 않았다. 이러한 강력한 낙태금지법 때문에, 아일랜드 여성들이 낙태 시술을 받기 위해서는 해외까지 나가서 수술을 받아야 했다. 많은 인터뷰에서도 나왔듯이, 66.4% 낙태 찬성 투표 결과를 많은 사람들이 예측하지 못했다고 한다. 여성 신체 주인은 여성이고, 그 신체와 연관된 모든 생각들과 행위들은 여성 스스로 결정해야 한다는 이 근대적 상식이 이제서야 법적으로 허용되고 있는 게 현실이다. Irish abortio.. 2018. 5. 27.
제 2차 문재인 김정은 정상회담 내용 요약 - 북측 자료 핵심요지 3가지 1.북미회담의 성공을 위해 문재인 김정은 두 정상이 의견을 교환했다.2.남북 고위급회담 6월 1일 개최, 군사당국자 회담, 적십자 회담 등 부문별 회담 진행3. 한반도 비핵화를 위해 남북 정상이 수시로 만나자. 자료: 주체107(2018)년 5월 27일 일요일 력사적인 제4차 북남수뇌상봉 진행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문재인대통령과 또다시 상봉하시고 회담을 하시였다 력사적인 제4차 북남수뇌상봉과 회담이 주체107(2018)년 5월 26일 판문점 우리측 지역 통일각에서 전격적으로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판문점 통일각에 나오시여 문재인대통령과 상봉하시고 회담을 하시였다. 북남관계.. 2018. 5. 27.
문재인 김정은 2차 정상회담, 무슨 이야기를 했을까? Korean Leaders Surprise Hollywood Meeting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북측 판문각에서 만났다. 612 싱가포르 북미회담 안건들을 놓고 두 정상이 토론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미국 국무부는 북미회담 준비팀을 싱가포르로 파견했다고 미 백악관 대변인이 사라 허커비 샌더스가 말했다. 문재인 김정은 정상 회담이 정기적으로 이뤄지는 것은 바람직한 현상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비핵화'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에 대해 조언을 한 것으로 추측된다. 두 가지가 핵심적인 내용일 것이다. 첫번째는 미국 트럼프 행정부가 최대치로 요구하는 '북한 비핵화'에 대해 너무 완강하게 받아치지 말고, 협상지점을 찾아 보자고 문재인 대통령이 말했을 가능성이 크다. 일단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고 적은 성과라도 확실히 남기는 방향으로 북미정상회담을.. 2018. 5. 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