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155

지방선거 자유한국당 후보 지지율, 서울시장, 경기도지사, 경남도지사 613 지방 선거는 박근혜-이명박 적폐청산의 연장 선상에 있는 선거이다. 한국사에서 1960년 419항쟁 이후 총선에 비유될 수 있다. 당시 이승만 독재 타도 이후, 이승만의 자유당은 2석 밖에 얻지 못하고, 기존 자유당 소속 정치인들은 자유당을 내버리고 '무소속'으로 출마해서 당선되기도 했다. 지방선거는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과 같은 박근혜 부역 경험이 있는 정당에 대한 유권자들의 심판의 장이 될 예정이었다. 그런데 평창 올림픽 이후 1943년 이후 가장 중요한 정치적 사건으로 등장한 남북정상회담과 북한과 미국과의 회담 때문에, 613 지방 선거에서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같은 보수파 정치인들은 유권자 시각과 국민의 눈으로부터 사라져 버렸다. 문재인 대통령 지지율 상승도 이러한 자유한국당의 실종의 한 원.. 2018. 5. 15.
518 광주도청 진압명령자는 전두환이었다 - 80년 미국무장관 머스키 문서 공개 1. 머스키 미 국무장관의 비밀전문이 지니는 의미는 무엇인가?(sbs 뉴스 보도를 보고 난 소감) 1980년 5월 21일 광주 도청앞에서 벌어진 계엄군의 집단 발포 명령자는 밝혀지지 않았다. 하지만 5월 27일 광주 도청를 사수하던 시민군 진압 명령자는 전두환이었다는 사실이 입증되었다. 머스키 비밀전문 공개로 인해, 1997년 한국 법정이 전두환에게 무기징역을 선고했을 때, 그 논거는 바로 전두환이 5월 25일 광주도청 최종진압 작전 결정 회의에 이희성 계엄사령관과 주영복 국방부장관 등과 같이 참여했다는 사실이었다. 97년 대법원 논거에 따르면, 전두환은 내란목적 살인의 공동책임자들 중에 한 명에 불과하고, 전두환이 단독 '명령 책임자'는 아닌 셈이었다. 이번 머스키 미국무장관의 비밀전문 공개로 5월 2.. 2018. 5. 15.
전두환 광주 학살 자료 - 미국 Seeing human rights in the "proper manner" The Reagan-Chun Summit of February 1981National Security Archive Electronic Briefing Book No. 306 Edited by Robert WamplerPosted - February 2, 2010For more information: 202/994-7000 or wampler@gwu.edu Related PostingsNorth Korea's Collapse? The End Is Near -- MaybeNorth Korea and the United States Declassified Documents from the Bush I and Clinton Admin.. 2018. 5. 15.
북한 김정은이 '운전선'에 앉아 있다. 트럼프와 동등한 협상 상대자, Wendy Sherman 인터뷰 Nakjung Kim- March 12 · 2018이란과 북한 핵무기 관련, 두 나라와 협상해본 적이 있는 웬디 셔먼 (Wendy Sherman) 씨엔엔 인터뷰 (13분) 듣고 인상적인 몇 가지 요약, 웬디 셔먼 인터뷰는 한국에게 아주 중요함. (1) 이란 핵무기 협상보다 북한과의 협상이 훨씬 더 어렵고 장시간 걸릴 것이다. 그 이유는 북이 이미 핵무기를 보유하고 있고, IAEA (국제 원자력기구) 조사단이 북한에 대한 정보가 아직 없기 때문이다. 비핵화 협상은 고난이도 기술력이 필요하다. (2) 북미 회담 국면에서는 북한 김정은이 '운전선'에 앉아 있다. 트럼프와 동등한 협상 상대자가 된 것이다. (3) 최종 목표가 무엇인가?는 질문에는, 북한의 비핵화이다. 더 나아가서 러시아 미국의 비핵화도 필요하다.. 2018. 5. 15.
이슬라엘 군대는 팔레스타인 학살을 멈춰라, 트럼프는 친이스라엘 정책 중지하라 돌 던지고 저항하는 팔레스타인 사람들에게 총을 쏜 이스라엘 군대와 네탄 야후의 범죄는 용서받기 힘들다. 트럼프는 팔레스타인들이 핵무기를 제조해야만 그들의 독립국가를 인정할 셈인가? 트럼프의 노벨 평화상 수상은 힘들 것 같다. 1.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의 대결 이유, 이스라엘은 예루살렘을 팔레스타인과는 사이좋게 분할불가능한 '수도'로 간주하고, 팔레스타인은 동 예루살렘을 자신들의 미래 수도로 계획하고 있다. 왜 팔레스타인들은 동 예루살렘 지역을 사수하려고 하는가? 1967년 이후 이스라엘은 동 예루살렘 지역에 20만명의 유태인들이 정착할 수 있는 거주지들을 만들었다. 이것은 국제법 위반행위인데도 이스라엘은 우기고 있다. 이런 불법 침략과 점령 때문에 팔레스타인들은 지난 50년 동안 동 예루살렘을 지키기 위.. 2018. 5. 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