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023

[애도]를 넘어서야, 부산 해운대 엘시티 공사장 55층 추락사고로, 노동자 4명 사망 이름이 안전 노동 상자 (safety working cage )인데, 그 안에서 일하던 건설 노동자 3명이 사망하고 말았다. 뉴스 보도를 보니, 55층 높이에서 안전노동상자 SWC 안에서 작업하던 도중, 그 안전노동박스가 지상으로 추락해버렸다. 그리고 그 지상에서 일하던 노동자도 그 추락하던 SWC 에 맞아 사망했다. 3명의 노동자들은 200 미터 높이에서 건물 외벽 작업을 하던 중이었다. 박근혜 정권이 물러나고, 시민들이 다시 뽑은 문재인 정부가 되었지만, 노동 현장에서 안전 사고는 여전히 과거 보수파 정권 때와 동일하게 발생하고 있다. 돌아가신 노동자 네 분에 대한 추모를 하는 것도 이제 부끄러운 한국현실이다. 전국의 건설 작업장은 작업 속도를 줄이고, 아니면 중단을 해서라도 산업재해 조건들을 다 제.. 2018. 3. 2.
정두언, 이명박 부인, 김윤옥 경천동지(驚天動地)할 사고를 냈다 - 어떤 사고인가? 정두언 전의원은 2007년 대선 당시, "경천동지(驚天動地: 하늘을 놀라게 하고 땅을 흔들만큼 파괴력이 크다)"할 사고를 이명박 가족들이 냈다고 말했다.그러나 그 경천동지할 사고가 무엇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JTBC 뉴스룸에서는 김윤옥씨의 초고가 가방 에르메스 (Hermes)을 화면으로 내보냈다. 가격이 1천만원이 넘었다. 그렇다면 경천동지할 사고라는 게 김윤옥씨의 개인사와 관련이 있다는 것인가? 정두원 전의원은 국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야 한다. 경천동지할 사건에 대해서 진실을 말해야 한다. 다른 한편 이명박 최측근 이재오는 김윤옥씨가 미국에서 구입한 것이 명품이 아니라, 손자들 내복이었다고 이명박 일가를 옹호했다.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3.. 2018. 3. 2.
베이스볼5, 길거리 주먹야구 "baseball 5" 정식 종목 채택 투수없이 주먹이나 손바닥으로 치는 길거리 "야구 5 baseball 5" 정식 경기채택: 야구인의 한 사람으로서 적극 환영. 족구와 더불어 생활 스포츠로 자리 잡으면 좋겠다.초등학교 때, 점심시간, 심지어 10분 쉬는 시간에도, 동네 공터나 벼베기가 끝난 논에서도 주먹야구 하고 놀았는데, 이렇게 정식경기가 되었다. - 특징: 베이스간 거리 13 m, 전체 크기는 좌우 펜스거리 18 m 정사각형- 홈런은 없고, 페어 지역에 1번 공이 튀겨야 함.- 5명 수비 , 공격 (3명은 벤치 요원, 후보) - 이닝은 5회. 3아웃. 더블 플레이 있음. 주심 총 4명 베이스 간 거리 13 m좌우 구장 크기 18 m 정사각형 5명 수비 위치 손바닥이나 주먹으로 공을 친다 1루는 수비수와 타자 (주자)가 서로 충돌하지 않.. 2018. 3.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