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143

심상정 미싱사 위장취업과 "중식 제공", 박근혜 월급 2천만원의 정치학 심상정 10장면 (경향신문 게재)을 보고 - 촛불시민 혁명이 퇴진시킨 박근혜, 월급이 2천만원이었다. 박근혜 월급 2천만원의 정치학은 무엇인가? 박근혜 월급은 2000만원이었다. 우리가 바라는 민주주의국가란, 대통령 월급의 4분의 1을 받는 국민은 없어야 하고, 최소한 대통령 월급의 4분의 1은 받아야 한다. 한국시민으로서 인간적 조건이다. 87년 전두환 독재타도 민주쟁취였다면, 이제는 한국시민의 기본존엄권 기준, 경제활동에서 시민으로서 기준을 사회적 합의를 통해 만들어야 한다. 2번. 위장취업 여성 노동자. OECD 국가들 중에서, 아니 전 세계적으로 인도 카스트 흔적을 제외하고, 한국처럼 직업 귀천과 차별이 강한 나라는 없다. 월급,연봉이 낮은 것을 다 개인 탓으로 부모 탓으로 돌리는 잘못된 관점이 .. 2017. 4. 14.
심상정 후보는 안철수와 박지원의 "떳다방" 정치를 광주-호남으로부터 퇴출시켜야 한다 에 대해서 예리하게 아주 아프게 비판해야 한다. 크게 두 가지 이유에서이다. 안철수 후보 “싸드배치 찬성”으로 돌아선 것에 대해서는 따끔하게 호되게 야단쳐야 합니다. 1) 광주는 518정신을 이어받은 평화 인권 민주주의 도시인데, 싸드배치랑 맞지 않다. 국민의당과 안철수 박지원 등은 짐싸서 광주를 떠나라. 광주가 살아있다면 당신들은, 특검 사무실 청소 아주머니가 전 국민을 속시원하게 해줬던 “염병하네 3창” 들을 것이다. 북한 스커드 미사일 방어에 실효성도 떨어지는 싸드배치. 중국으로부터는 X 밴드 레이더 때문에 주권 위협이라는 외교적 마찰 일으키고 있다. 결과적으로는 북핵 위기 해법도 미사일 방어법도 아니다. 오히려 북한 중국과 군사적 대결만 부추긴다. 평화와 인권의 도시 광주는 싸드배치와 어울리지 않.. 2017. 4. 14.
정의당 심상정 사진을 보고, 엄마와 정치, 심상정더러 호통만 치라고 요구하지 말라 sbs 토론회 이전 메모, 심상정 페이스북에 남긴 댓글: 정책과 개인의 '담담한 경험'을 묘사해야 한다. '남자후보들은 모른다' 이런 어조 보다는, 대부분 육아 담당 여자들 (엄마 고모 이모 외할머니 할머니 누나 언니 보모 파출부 아줌마 )은 아이키우다가 울음을 터뜨릴 수 밖에 없다. 심상정 개인의 서러움을 왜 사회 정치적 정책으로 승화시킬 수 밖에 없었는가에 대한 나레이션이 필요하다. 심상정 사진 10장면 소개 (경향신문) http://news.khan.co.kr/kh_storytelling/2017/tenshot/ 나름 심상정 표정 연구 원조지만, 이런 사진은 올해 첨봤다. 가장 인상적인 사진이었다. (경향신문 게재) 한국 70년 정치역사에서 여성 정치가가 아이를 들쳐업거나 같이 나온 사진은 거의 없.. 2017. 4. 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