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비교/국제정치

미국 민주당 경선, 메인 주, 버니 샌더스 64.3% vs 힐러리 35.5%

by 원시 2016. 3. 9.

3월 6일 일요일,  캐나다 퀘벡 주와 경계선에 있는 미국 민주당 '메인 Maine'주에서 민주당 코커스가 열렸다. 아래 동영상은 메인 주 포틀랜드 민주당 코커스에 참여한 사람들이 줄 지어 있는 모습을 촬영한 것이다. 


버니 샌더스가 64.3%를 얻어 선출대의원 15명을 확보했고, 힐러리 클린턴은 35.5%를 얻어 7명 대의원을 확보했다. 아래 동영상을 보면 일요일이라서 그런지 수많은 사람들이 거의 1 km 넘게 줄지어 투표소로 들어가고 있다. 포틀랜드 12곳 투표소에서 버니 샌더스는 68.8%, 힐러리는 31.2%를 획득했다. 


선출 대의원 숫자는 적은 주들 (네브라스카, 칸자스, 메인 )에서 토요일 일요일 연승을 달리는 버니 샌더스 할배 ! 


민주당 당원도 아닌 버니 샌더스가 메인 주 민주당 코커스에서 압승을 거둔 것은 무엇을 말해 주는가? 힐러리 클린턴은 월 스트리트 금융가와 거대 제약회사, 군수산업체 로비스트들과 결탁되어 있기 때문에 민주당 당원들도 이미 힐러리 클린턴을 '식상한 부정직한' 후보로 보고 있다는 것이다.


6월 7일, 캘리포니아 프라이머리에서는 475명 대의원을 선출한다. 캘리포니아 민주당 프라이머리에서 버니 샌더스가 승리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는데, 승리뿐만 아니라 압승을 거두길 바란다.







https://youtu.be/oyxC3CydJUU 


코커스 투표장으로 들어가기 위해서 줄 서 있는 민주당 당원들과 지지자들. 


- 하루 시간을 내서 정당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투표소 접근 편리성

- 투표 운영 공개성 투명성 정직성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