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정치/국힘_한나라당_새누리당_자유한국당

한동훈 '댓글 조작팀' 운용했다. 민주당과 국힘 원희룡이 한동훈 비판.

by 원시 2024. 7. 16.

 

한국 민주주의 현주소. 온라인 민주주의 실종인가. 

국민의힘 내부 권력투쟁 양상. 

 

 

민주당과 국힘 원희룡이 한동훈이 여론조성팀을 운용했다고 비난.

제 2의 드루킹 사건이다.

 

 

----------------------------------

 


"한동훈 여론조성팀 24개 계정·댓글 6만개"‥"지지자들 자발적 댓글"
입력 2024-07-15 20:31


앵커

국민의힘 한동훈 당대표 후보가 법무부 장관 시절 여론조성팀을 운영했다'는 의혹.

당초 당 대표 경쟁자인 원희룡 후보가 제기한 의혹이었는데, 야당도 여기에 가세했습니다.

한 후보에게 우호적인 댓글들을 찾아보니, 내용은 물론 틀린 글자까지 똑같은 수준이라, 조직적으로 뿌린 것 같다는 겁니다.

한 후보는 "자발적인 표현을 폄훼하는 것"이라며 반박했습니다.

고재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지난 4월 총선 직전, 한 포털사이트 기사에 달린 댓글.

"한동훈이 금융투자소득세 폐지 등을 추진 중인데 민주당이 반대함, 민주당을 심판하자!"

똑같은 댓글이, 3개 아이디로 각각 다른 시간에 올라왔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양문석 의원이 최소 24개 계정이 한동훈 '여론조성팀'으로 의심된다고 주장했습니다.

법무장관 취임 뒤 올라온 댓글 6만여 개가 중 5백여 개는 틀린 글자까지 같았다는 겁니다.

[장경태/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댓글팀' 의혹은 조직적 조작이 있었다고 밖에 볼 수 없는 증거들이 수없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당권 주자들은 충청지역 연설회에서 다시 만났습니다.

마치 야당과 한 편이 된 듯 원희룡 후보도 "여론조성은 범죄"라고 날을 세웠습니다.

[원희룡/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실제로 존재한다면, 중대범죄행위입니다. '드루킹' 사건을 떠올리시면 이해가 되실겁니다."

한동훈 후보는 자신은 아는 바가 없으며, 조직적인 활동이 아니라고 반박했습니다.

[한동훈/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자발적인 지지의사를 표현하는 방식을 그런 식으로 폄훼하는 것을 저는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이른바 '원한관계'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감정의 골이 깊어진 상황.

연설 도중 지지자들 사이 몸싸움까지 벌어졌습니다.

나경원·윤상현 후보는 공방에 거리를 두면서 대신 총선 책임론으로 한 후보를 겨눴습니다.

[나경원/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출마 자체가 총선 패배의 책임을 부정한 거라고 생각합니다."

[윤상현/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총선 참패가 된 지 3개월이 넘도록 공개적으로 한 성찰이 아무것도 없어요."

당 대표 선출을 위한 당원 투표가 오는 금요일부터 시작되는 만큼 후보자들은 이번주 예정된 4번의 방송 토론에서 더 치열하게 맞붙을 걸로 보입니다.

MBC뉴스 고재민입니다.

영상취재: 이지호 / 영상편집: 윤치영

 

 

 

 

 

 

 

 

 

 

반응형

'한국정치 > 국힘_한나라당_새누리당_자유한국당'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민의힘, 한동훈 댓글팀 의혹과 권력투쟁 양식. '공정과 상식'의 실종된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 여론조작 드루킹 사건 교훈 망각. 국민의힘 '온라인 민주주의' 실패.  (5) 2024.11.24
국민의힘 권력투쟁 행태. 한동훈과 친윤세력 갈등 원인, 총선패배 책임 전가. 김건희 파장. 한동훈 반대자들 육탄전 벌임. 정치에서 합리적 토론의 실종.  (1) 2024.07.16
김건희가 한동훈에게 보낸 텔레그램 메시지 , 그 메시지 진실은 무엇인가. '김건희가 사과하겠다'고 했는데 '한동훈이 이를 무시했다', 아니면 김건희가 사과하지 않겠다는 메시지를 한동훈에게 보냈는가?  (0) 2024.07.06
국민의힘 22대 총선 결과, '영남 자민련'으로 축소됨.  (0) 2024.04.16
윤석열 심판론 핵심은 '물가상승 속 실질임금 하락' 하위 50% 삶은 퇴보, 중산층도 위기의식. 국민의힘은 '이재명,조국심판'이라는 헛과녁에 발사. 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은 불평등 해결보다 헤..  (0) 2024.03.30
카카오 블로그 글 차단 이유.  (0) 2024.03.20
국민의힘 위성정당 한동훈 사천을 비판한 친윤 이철규와 권성동. 호남 홀대론 부각. 한동훈이 22번, 24번 호남인사 배치. 권성동 "당규에 당선권의 25%를 호남 인사로 배치해야 한다"  (0) 2024.03.20